AUCTION 안전거래 | 직거래란 무엇인가요?

옥션 안전거래 | 직거래란 무엇인가요?
직거래란, 옥션 매매보호장치를 거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품과 상품대금을 직접 주고 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옥션에서는 공정하고 안전한 거래환경 조성을 위해 회원들간의 직거래 혹은 직거래를 유도하는 행위를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직거래로 인해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해당 당사자에게 책임이 있으며, 옥션은 책임을 지지 않으니 반드시 옥션의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직거래를 유도하는 판매자나 구매자가 있을 경우 옥션 신고센터를 통해 직거래 내용을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옥션 안전거래 | 직거래를 하면 어떤 제재를 받게 되나요?
직거래 또는 직거래 유도행위가 확인되면 당사자에게 경고 조치가 진행되며, 2회 이상 반복 적발되어 고의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자격이 제한됩니다.

또한, 직거래를 통해 사기행위를 하는 것으로 확인되거나 의심되는 판매자는 바로 이용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직거래 불량회원으로 이용자격 제한된 회원 ID의 경우 재가입이 불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직거래 유도로 적발된 상품은 관리자가 판매 중지 처리하며, 이 때 등록수수료, 부가서비스 이용료가 환불되지 않습니다.





옥션 안전거래 | 직거래를 유도하는 판매자 혹은 구매자가 있어요.

판매자가 직거래를 하자고 제의하면 정중히 거절하시고, 안전한 거래를 위해 옥션을 통해 거래하자고 제안하시기 바랍니다.

직거래로 상품대금을 보내고 상품을 받지 못하는 경우 옥션에서는 어떠한 조치도 취해드릴 수가 없으며,직거래로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해당 당사자에게 책임이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직거래를 유도하는 판매자나 구매자가 있을 경우 [신고센터]를 통해 직거래 내용을 신고해 주신다면 옥션에서 내용 확인 후 규정에 따른 제재 조치를 진행하겠습니다.





옥션 안전거래 | 직거래로 피해를 입었어요.

옥션 사이트를 통하여 결제하지 않고, 직거래로 상품대금을 보낸 후 상품을 받지 못하는 등 피해를 입은 경우, 아쉽게도 피해에 대한 보상 등 조치가 어렵습니다.

직거래로 피해를 입었다면 거래 상품번호, 상대회원의 아이디, 연락처(전화, e-mail 주소), 대금 입금 계좌 정보, 은행 입금증, 상품발송 서류(등기번호, 우편영수증 등) 등 피해를 입증할 만한 내용을 준비하시어 경찰서에 직접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사기관의 조사가 시작되면 옥션은 적극적인 협조를 할 것입니다.




옥션 안전거래 | 판매자가 낙찰가가 너무 적다고 돈을 더 입금시키라고 해요.

판매자는 낙찰가 이외의 대금을 구매자에게 청구할 수 없습니다.
옥션에서는 낙찰자가 낙찰받은 가격을 판매자 임의대로 조정하여 판매하는 것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판매자가 낙찰가 이외의 추가금액을 요구할 경우에는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옥션 안전거래 | 구매안전서비스(매매보호서비스)란 무엇인가요?

옥션 매매보호서비스(결제대금예치서비스)란 회사가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등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이는 결제 이후 입금, 배송, 수취, 판매대금의 전달까지 모든 거래 과정을 옥션을 통해 진행하게 함으로써 판매자, 구매자 모두의 거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옥션을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반드시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옥션[구매고객]  자주하는 질문  http://member.auction.co.kr/help/Home.aspx?tcode=M01&topCode=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