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홈플러스] 주문이 취소되었다는 메시지가 왔습니다.

AUCTION| [홈플러스] 주문이 취소되었다는 메시지가 왔습니다.
고객님이 예약 주문하신 상품은 신선한 배송을 위해 당일 점포에서 쇼핑도우미가 직접 장보기를 대행합니다.
따라서 주문시점과 배송시점의 차이로 상품이 품절될 수 있으며, 행사/한정수량 상품의 경우 주문량이 많으면 품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품절되어 상품을 배송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상품만 부분 취소처리하여 환불해 드립니다.

품절상품 대체에 동의하시면 차액결제 없이 품절된 상품과 유사하거나 더 좋은 상품으로 대체하여 보내드립니다.
단, 주문한 매장에 적절한 대체상품이 없을 경우 취소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해주세요.




AUCTION | 판매자가 거부점수를 차감해 달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경매벌점 차감은 회원님의 마이옥션 " 경매벌점 차감" 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경매벌점 차감 승인방법
1. 회원님의 마이옥션 > 회원정보 > 경매벌점차감 페이지의 [요청받은 합의건]을 눌러주세요.
2. 전체진행 상황에서 점수차감을 승인하고자 하는 낙찰번호를 선택한 후 요청받은 합의건 동의여부에 동의해 주세요.
3. 합의 내용 기재후 [합의하기]버튼을 클릭하시면 상대방의 벌점이 차감됩니다.

경매벌점 차감승인은 거래상대방의 요청일자로부터 7일이내에 처리해야 신용점수가 차감되오니 신속히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AUCTION | 입찰을 취소하고 싶어요.
회원님의 마이옥션 > 쇼핑내역 > 진행중경매에서 [입찰취소]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해당 경매의 상품상세정보 페이지에서
[입찰취소]버튼 클릭 후 취소사유를 기재해서 판매고객에게 요청해 주세요.

입찰취소는 마감임박경매(경매종료 전 10시간 이내)가 아닌 경우에만 가능하며, 판매고객이 입찰취소를 승인해주면 입찰이 취소됩니다.




AUCTION | 입찰취소를 하고 싶은데 판매자가 입찰취소를 해주지 않아요.
입찰을 취소하시려면 우선 해당경매의 "상품상세정보" 페이지에서 판매고객에게 입찰취소요청을 하십시오.
입찰자가 취소를 요청한 입찰기록은 판매고객이 취소를 승인해 주어야만 “경매기록” 페이지에서 사라집니다.

만약 입찰자가 요청한 입찰취소를 판매고객이 승인해 주지 않더라도 마감임박경매 이전에 입찰취소를 요청한 경우라면 구매거부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입찰취소로 인한 구매거부 처리는 입찰자의 요청시각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AUCTION | 제가 주문한 상품이 취소 되었어요. 취소사유를 알고 싶어요.
주문취소 사유 확인하기
마이옥션 → 주문내역 조회 에서 해당 상품의 [환불정보]버튼을 클릭하신 후 취소사유와 환불정보를 확인하십시오.




AUCTION | 판매자가 입찰취소를 승인해주지 않으면 구매거부 처리되나요?

입찰취소는 구매자가 취소요청 시각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판매자가 경매종료 10시간 이내에 취소승인을 하더라도 구매자가 입찰취소 요청을 경매종료 10시간 전에 했고 낙찰가능자가 아니었다면 구매거부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출처  옥션  FAQ  http://member.auction.co.kr/help/Home.aspx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