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 주문취소 요청을 철회하고 싶어요.

AUCTION | 주문취소 요청을 철회하고 싶어요.
주문취소 요청 후 다시 상품 수령을 원하신다면, 다음과 같이 취소요청 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외배송,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e쿠폰 상품은 취소요청 철회 불가)

취소요청 철회 방법
1. 마이옥션 → 전체주문내역 에서 해당 상품의 [취소요청 철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주문취소 요청 후 판매자의 조치가 없을 경우 24시간 이내(영업일) 자동 취소
     (단, 해외배송, 롯데백화점, e쿠폰 상품은 자동취소 불가)





AUCTION | 경매벌점 차감 관련 주의사항을 알고 싶어요.

경매벌점 차감 관련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의사항
1. 요청 시에는 상대방이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경매벌점 차감요청은 거부일로부터 10일 이내 요청가능)

2. 요청을 받은 경우에는 가능한 신속히 상호합의 여부를 결정해 주십시오.

3. 경매벌점 차감 승인은 거래상대방의 요청일자로부터 10일이내에 처리해야 거부점수가 차감되오니 신속히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요청사유 기재 시에는 요청사유에 대해서 상세하고 정중한 표현으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5. 직거래 유도 문구, 욕설 및 비방 등 분쟁발생 소지가 있는 문구를 기재시 옥션의 정책에 의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십시오.

6. 구매자께서는 신중한 경매참여를 통해 불필요한 요청을 자제해 주십시오.

7. 입찰조작 및 구매후기 조작 등에 동원된 아이디를 복구하는 수단으로 활용할 경우 회원자격이 정지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8. 합의요청은 낙찰건당 1회에 한해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9. 동일한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반복되는 상습적인 경매벌점 차감으로 확인될 경우에는 판/구매자 모두 영구정지 처리되며, 개인정보 도용으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AUCTION |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신용카드 결제 후 취소 된 경우에는 취소 즉시 자동으로 카드 승인취소 처리됩니다.
카드사에서의 승인취소 확인은 카드사와 VAN사의 확인 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상품 취소일로부터 3~5일(토,공휴일 제외) 후 확인하실 수 있사오니 유의하십시오.

체크카드 결제 건의 경우 카드사로 매출 취소 후 고객님의 통장으로 환불까지 영업일 3~5일정도 소요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환불방법과 환불일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AUCTION | 경매벌점 차감을 요청하였는데 아무런 조치를 취해주지 않아요.

만일 경매벌점 차감을 요청했는데 상대방으로부터 아무런 답변이 없다면 옥션에 이에 대한 중재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옥션중재 요청방법
 1. 마이옥션 > 회원정보 >경매벌점차감 페이지의 '회원님이 요청한 합의사항' 에서 중재요청할 상품의 [무응답종료]버튼을 클릭하세요.
2. '벌점차감요청 진행사항'에서 중재요청할 상품의 [무응답종료]된 건수를 클릭하세요.
3. 중재 요청 사유를 기재하신 후 [옥션에 중재요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중재요청이 완료됩니다.

옥션 중재요청은 경매벌점차감 요청 후 10일이내까지 거래상대방이 무응답할 경우에만 요청가능하며, 요청시에는 구체적인 중재 사유를 기재하신 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옥션  FAQ  http://member.auction.co.kr/help/Home.aspx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