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CTION | 자동으로 구매결정 처리가 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옥션 [배송] 자동으로 구매결정 처리가 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옥션에서는 배송완료 후 8일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구매결정 되며, 자동 구매결정을 보류하시려면, 다음과 같이 상품 미수령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미수령] 버튼은 주문상태가 배송완료로 확인될 때 노출됩니다.
(단, 송장추적이 불가한 상품은 판매자가 등록한 발송체크일로부터 16일차에 미수령 버튼 노출)  

상품 미수령 체크 방법
1. 미수령 체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신청해 주세요.
   √ 배송완료로 확인되나,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 배송지 주소와 수취인이 주문시 입력내용과 다른 경우

   √ 반품/교환을 협의하려는데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아 반품/교환 신청을 할 수 없는 경우

   √ 상품수령 후 구매결정을 하기까지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한 경우

2. 회원님의 마이옥션 > 전체주문내역 에서 해당 상품의 [미수령]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팝업창 내의 상품 미수령 신고 사유를 입력하신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판매자에게 내용이 전달됩니다.  

4. 미수령 체크 이후 7일이내 상품을 받으셨다면 구매결정을 해주시고,반품/교환을 원하실 경우에는 판매자와 협의하신 후 반품/교환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옥션 [배송] 상품을 받지도 않았는데 실수로 구매결정을 눌렀어요.
실수로 구매결정을 하셨더라도 이미 구매결정을 하신 상품은 판매고객에게 판매대금이 송금된 상태이므로 구매결정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상품을 받기전에 실수로 구매결정을 하셨다면 판매고객에게 직접 연락하셔서 배송진행 상황을 확인하시고 상품을 안전하게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판매고객의 연락처는 회원님의 마이옥션 > 주문내역 조회 에서 해당 판매고객 아이디에 마우스를 가져간 후 "판매자 정보확인"을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옥션 [배송] 상품을 받지도 못하였는데 구매결정하라는 메일이 왔어요.

구매결정메일은 판매자의 발송정보 기재 후 주문진행 절차에 따라 회원님에게 자동으로 발송되는 안내메일입니다.

그러므로 상품을 실제로 받지 않으셨을 경우에는 구매결정 안내메일은 관여치 마시고, 추후에 상품을 받으시고 나서 구매결정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배송이 장기간 지연되어 '자동구매결정예정일' 이 다가올 경우에는 자동구매결정예정일을 눌러 [상품미수령] 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상품미수령] 신고를 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자동으로 판매자에게 상품대금이 송금될 수 있사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옥션 [배송] 판매자로 부터 발송이 지연된다는 문자메세지가 왔어요?
판매자의 배송지연 메시지를 받으셨으면 계속 거래를 진행하실지 여부를 회원님이 결정하시면 됩니다.
계속 진행하실 거면 판매자가 상품을 배송할때까지 기다리시고, 다른 상품을 구매하실 경우에는 결제완료 페이지에서 [주문취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단, 경매로 낙찰받은 상품을 결제 후 6일 이전에 취소하시면 경매벌점 1점이 부과되며, 경매벌점 3점이 되면 60일간 일반경매 판매/구매가 불가능하니 유의하세요.




옥션 [배송] [비회원] 상품이 오지 않아요

판매고객이 상품을 발송하였는데도 상품이 오지 않는다면 먼저 회원님의 마이옥션 > 진행 중인 주문 에서 해당상품의 [배송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위치를 확인하세요.

마이옥션> 진행중인 주문에서 해당상품의 배송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위차를 확인하세요.
상품위치확인이 가능한 상품은 동일 위치에서 해당 상품의 배송사와 운송장번호를 확인하신 후 담당 택배사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상품위치 확인이 어렵거나, 발송정보가 부정확한 경우에는 해당 판매고객에게 문의하셔서 신속히 배송해줄것을 요청하세요.
만일 판매고객과 연락이 안되는 상황인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신속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츨처:  AUCTION  많이묻는 질문  http://member.auction.co.kr/help/home.aspx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