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CTION | 묶음 주문한 상품의 배송비는 어떻게 송금 또는 환불되나요?

옥션 [배송] 묶음 주문한 상품의 배송비는 어떻게 송금 또는 환불되나요?
묶음주문건의 거래진행상태에 따라 배송비는 판매고객에게 송금 또는 구매자에게 환불처리 됩니다.

최초/추가 배송비
1. 묶음 상품 중 하나라도 구매결정 된 경우 :

- 묶음 주문 상품의 모든 거래가 종료되는 시점(구매결정 또는 취소)에 판매고객에게 송금

2. 묶음 주문상품 모두 취소된 경우 :

- 구매자에게 환불 (단, 반품시 판매고객과 협의하여 최초배송비(추가배송비 포함)를 판매고객에게 송금하기로 선택하는 경우 판매고객에게 송금됩니다.)

반품/교환 배송비
 1. 반품/교환을 요청한 상품 중 마지막 상품의 반품승인 또는 구매결정이 일어나는 시점에 판매고객에게 송금됩니다.

 2. 반품/교환시 서로 협의하에 구매자가 결제한 배송비는 반품/교환 요청한 상품이 반품승인 또는 구매결정되는 시점에 판매고객에게 송금됩니다.

 3. 반품/교환 요청 후 바로 반품/교환 취소를 하신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유의사항
1. 묶음 주문 상품의 최초/추가 배송비와 반품/교환 배송비의 정산시점은 서로 다를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예) A, B, C 묶음결제
A, B 1/5일 반품요청, 반품배송비 결제 → A, B 1/6일 반품승인 →1/6일 A, B에 대한 반품배송비 판매고객에게 송금
C 1/10일 구매결정 →1/10일 A, B, C에 대한 최초/추가 배송비 판매고객에게 송금





옥션 [배송] 판매자가 상품을 보냈다는데 상품이 오지 않아요.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였는데도 상품이 오지 않는다면 먼저 회원님의 마이옥션 > 진행 중 주문 에서 해당상품의 [배송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위치를 확인하세요.

상품위치확인이 가능한 상품은 동일 위치에서 해당 상품의 배송사와 운송장번호를 확인하신 후 담당 택배사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상품위치 확인이 어렵거나, 발송정보가 부정확한 경우에는 해당 판매자에게 문의하셔서 신속히 배송해줄것을 요청하세요.

만일 판매자와 연락이 안되는 상황에서 구매결정 일자가 다가온다면 회원님의 마이옥션 > 주문내역 조회 > 구매결정대기에서 [상품미수령] 버튼을 누른 후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옥션 [배송] 상품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상품 구매 시 배송기간은 배송방법 및 지역과 택배사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의 경우 대부분 상품 배송기간은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 날로부터 약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따라서, 구매자께서는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면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3~5일정도 지난 후 상품을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해외배송 상품의 경우 해외로부터 배송되는 상품이므로 최대 20일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옥션 [배송] 입금을 했는데 판매자가 상품을 보내지 않아요.
입금을 했는데도 판매자가 상품을 보내지 않는다면, 먼저 마이옥션 > 전체주문내역 에서 해당 상품의 주문상태가 '결제완료' 이후에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결제일 기준 3일이 지나도록 판매자가 상품을 보내지 않을 경우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을 취해주세요.
판매자 연락처 확인방법 보기

결제일 기준 5일(영업일 기준)이 지나도록 배송정보입력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님 마이옥션에서 직접 주문을 취소하실 수 있으며, 상품대금은 회원님께 환불됩니다.


츨처:  AUCTION  많이묻는 질문  http://member.auction.co.kr/help/home.aspx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