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구매관련] 판매자가 구매자를 대신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나요.

11번가 구매관련 [자주하는 질문] 판매자가 구매자를 대신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나요.
구매자 동의 후 반품신청 가능

판매자는 아래의 경우 구매자를 대신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연락을 드리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판매자 반품신청 사유]
 1  '배송준비중' 상태에서 판매자의 불가피한 사유로 상품이 발송되지 못할 경우
 2  구매자가 반품을 요청하였으나, 11번가에서 반품이 신청되지 않은 경우
※ 판매자와 연락이 어려운 경우, 주문한 상품 페이지 하단에 상품 Q&A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구매관련 [자주하는 질문] 상품을 교환하기로 판매자와 협의했는데 새 상품이 오지 않아요.
반송장 확인 후 판매자에게 연락

교환 상품 배송이 지연되고 있다면, 우선 기존에 반송한 상품이 판매자에게 잘 도착하였는지 상품 위치를 확인하시고,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교환상품 배송을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판매자가 교환 상품을 발송하였다면, 배송업체로 상품의 송장번호로 배송 현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판매자와 연락이 어려운 경우, 주문한 상품 페이지 하단에 상품 Q&A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판매자와 연락이나 Q&A 답변이 지연되는 경우 1:1 상담 혹은 고객센터(☎1599-0110)로 문의해주세요.


11번가 구매관련 [자주하는 질문] 상품하자로 반품(또는 교환) 하는데, 판매자가 배송비를 부담하라고 합니다.

판매자 확인 필요
 
반품(또는 교환)을 원하시는 경우, 반품배송비는 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부담합니다.
상품하자, 오배송의 경우 판매자가 반품배송비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판매자 귀책으로 인한 반품에 대해 배송비 부담을 요구할 경우 이에 해당하는 반품거부 사유 파악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배송비 확인을 위해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확인하셔야 합니다.

※ 판매자와 연락이 어려운 경우, 주문한 상품 페이지 하단에 상품 Q&A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판매자와 통화나 Q&A로도 답변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1:1문의나 고객센터(☎1599-0110)로 문의해주세요.



11번가 구매관련 [자주하는 질문] 반품을 취소했는데, 다시 반품을 신청할 수 있나요.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다시 반품 신청 가능

반품을 취소한 경우 배송을 받은 지 7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나의 11번가 → 취소/반품/교환 신청 페이지를 통해 다시 반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11번가 지정반품택배는 반품신청 철회 후 재신청이 불가할 수 있으니 11번가 고객센터(☎1599-0110)로 문의바랍니다.



11번가 구매관련 [자주하는 질문] 상품을 반품할 때, 제가 이용하는 택배로 보내도 되나요.
판매자가 이용하는 택배사를 통해 반송

판매자는 원활한 반품 진행을 위해 자신이 이용 중인 배송업체를 통해 상품을 반품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와 협의 없이 다른 배송업체로 반품하는 경우 반송처리될 수 있으며, 이때 추가 발생된 배송비는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구매자는 판매자가 이용 중인 배송업체로 반품 수거요청을 하시면 운송장 번호만으로 쉽게 반품신청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만약 판매자와 협의하여 다른 배송업체로 반품을 하는 경우, 반품 주소지를 직접 확인하여 발송하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보다 빠른 반품 처리를 위해 판매자가 이용 중인 배송업체를 통해 반송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문 제작 상품, 훼손된 상품의 경우 반품이 거부될 수 있으니, 확인 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판매자와 연락이 어려운 경우, 주문한 상품 페이지 하단에 상품 Q&A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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