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구매관련] 상품을 반품했는데, 반송 운송장 번호를 잊어버렸어요.

11번가 구매관련 [자주하는 질문] 상품을 반품했는데, 반송 운송장 번호를 잊어버렸어요.
택배사를 통해 확인

운송장 번호는 본인이 상품을 발송하였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번호로, 상품 분실을 예방할 수 있으며 판매자의 배송 지연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반품 발송한 상품의 새 운송장 번호를 잊으신 경우, 배송업체에 문의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배송업체는 나의11번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배송추적 클릭 시 확인 가능합니다.


11번가 구매관련 [자주하는 질문] 상품의 포장을 훼손했는데 반품할 수 있나요.
상품마다 다르므로 판매처에 확인 필요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반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상품 포장 자체를 상품의 가치 중 하나로 인정받는 상품일 때는 상품 포장을 훼손했을 경우 구매자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은 불가합니다.

이런 경우 판매자는 상품 상세페이지에 포장 개봉 이후 구매자 변심에 의한 반품이 불가하다는 사실을 사전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만약 사전에 공지하지 않았다면, 포장을 개봉하더라도 반품요청이 가능합니다.

※ 판매자와 연락이 어려운 경우, 주문한 상품 페이지 하단에 상품 Q&A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구매관련 [자주하는 질문] 교환을 신청했는데 판매자가 교환을 처리하지 않아요.
교환이 지연되는 사유 확인 필요

교환 시 판매자 측으로 상품이 입고가 되지 않았거나 구매자 귀책일 경우 교환 배송비 지불이 되지 않았을 경우 교환보류되어 교환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나의 11번가 → 취소/반품/교환 현황 페이지를 통해 교환 지연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교환보류 사유 확인이 어려우시다면 고객센터(☎1599-011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로 문의 시 배송업체와 운송장번호 확인이 필요합니다.


11번가 구매관련 [자주하는 질문] 반품에 대해, 판매자와 협의가 되지 않아요.
11번가 고객센터로 문의
『전자상거래에 의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반품기간 내 반품을 신청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구매자의 정당한 반품신청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 판매자가 정당한 사유임에도 반품을 거절하거나 연락할 수 없는 경우 고객센터(☎1599-0110)로 문의해주세요.


11번가 구매관련 [자주하는 질문] 반품을 했는데, 아직도 처리가 되지 않았어요.
반품이 지연되는 사유 확인 필요

반품 시 판매자 측으로 상품이 입고가 되지 않았거나 구매자 귀책일 경우 반품배송비 지불이 되지 않았을 경우 반품보류되어 반품 승인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나의 11번가 → 취소/반품/교환 현황 페이지를 통해 반품 지연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반품보류 사유 확인이 어려우시다면 고객센터(☎1599-011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로 문의 시 배송업체와 운송장번호 확인이 필요합니다.


11번가 구매관련 [자주하는 질문] 반품신청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반품 가능

반품은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가능합니다.
※ 배송완료 7일 이후 반품 요청 시 반드시 판매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11번가 구매관련 [자주하는 질문] 구매확정을 했는데, 반품(또는 교환)하고 싶어요.
구매확정 후 반품이나 교환 시 판매자와 협의

구매확정이란, 상품을 구매하겠다는 고객의 최종 구매 의사 표현입니다.
구매확정 이후에는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이 정산되어 거래가 종료되기 때문에, 반품(또는 교환)을 원하신다면 판매자와 협의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판매자와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상품을 발송하시면 처리가 어려울 수 있으니 확인 후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 판매자와 연락이 어려운 경우, 주문한 상품 페이지 하단에 상품 Q&A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직접 구매확정을 하지 않으셔도 배송완료 7일 경과 후 8일째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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