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뚜껑형 김치냉장고 [LG ThinQ] 제품 등록 실패 에러코드가 떠요. (NB,NL,NA,NS,NM)

LG 뚜껑형 김치냉장고 [LG ThinQ] 제품 등록 실패 에러코드가 떠요. (NB,NL,NA,NS,NM)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Wi-Fi 인터넷 연결 설정 및 환경을 확인해주세요.

LG ThinQ 제품등록 실패 에러코드 확인하기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NA : 공유기로부터 제품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음 (환경 문제)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를 가깝게 재 조정해보세요.

NB : 공유기 비밀번호 오 기입
공유기 비밀번호를 다시 확인해보세요. (공유기 상단 또는 하단 라벨 암호확인)

NI : 공유기 IP할당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를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M : 공유기 최대 접속대수 초과 (공유기 문제)
공유기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D : 확인 불가 문제로 타임아웃 (최신 공유기 호환 문제)
핫스팟(테더링)으로 1회 연결 진행 후, 다시 공유기와 등록 진행해보세요.


NS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연결 주의 사항
공유기가 여러 대인 경우, 메인 공유기와 연결 공유기를 모두 리셋해 주셔야 합니다.
LG ThinQ 앱 연결은 공유기의 2.4GHz만을 지원합니다.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쪽 문제인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에서 Wi-Fi 접속을 차단한 다음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 후 한대의 휴대폰에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시켜 제품 등록을 진행해보세요.
핫스팟(테더링) 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LG 김치냉장고 전원] 냉장고가 멈추지 않고 계속 작동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 내부의 냉기가 많이 손실되면 정상적인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모터가 계속 가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도를 [중] 이상으로 변경한 경우 운전시간이 길어져 계속 모터가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냉장고를 이동해 설치했거나 수리 또는 점검을 받았나요?
➔ 냉장고 내부가 설정 온도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루 정도 지켜봐 주세요.

자리를 이동하거나 수리 점검을 받았다면 냉기 손실로 인해 냉장고 내부 온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하루 정도 모터가 계속 가동될 수 있어요.
설정된 온도에 도달하게 되면 정상으로 냉기 모터(콤프)가 돌아갔다 멈췄다 반복합니다.
또한, 설정된 온도에 도달하면 냉기 모터(콤프)의 작동시간은 줄어들어요.


온도가 [중] 이상으로 강하게 설정되어 있나요?

➔ 온도를 한 단계 낮춰주세요.

온도가 [중] 이상 강하게 설정되어 있다면 운전시간이 길어져 계속 모터가 돌아갈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온도가 도달하게 되면 정상으로 돌아갔다 멈췄다를 반복합니다.


냉동실이나 냉장실 문을 장시간 동안 열어 놓았나요?

➔ 문이 잘 닫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냉동실이나 냉장실 문이 장시간 동안 열려있으면 손실된 내부의 냉기를 보충해 주기 위해 모터가 계속 가동하게 됩니다.
문(도어) 패킹의 밀착력이 약해져 냉장고 문이 잘 닫혀 있지 않을 경우에도 냉기가 계속 빠져나와 모터는 계속 가동될 수 있어요.
문이 잘 닫혀 있는지 확인하신 후 사용해 주세요.

모터 작동시간
모터 작동시간에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은 도어 여닫는 횟수와 시간, 음식물 보관 방식과 보관량, 설치 장소 등입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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