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뚜껑형 김치냉장고 [LG ThinQ] LG ThinQ Wi-Fi 설정방법과 스마트폰 설정방법

LG 뚜껑형 김치냉장고 [LG ThinQ] LG ThinQ Wi-Fi 설정방법과 스마트폰 설정방법
ThinQ 앱은 2.4Ghz Wi-Fi를 지원하며, 5G나 5Ghz가 포함되지 않은 공유기 이름(SSID) 선택과 비밀번호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제품과의 거리는 10m 이내로 유지하고,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해제 후 Wi-Fi를 연결해야 합니다.

LG ThinQ Wi-Fi 설정방법
Wi-Fi 공유기 확인 사항
ThinQ App은 제품 연결성 강화를 위해 2.4Ghz Wi-Fi를 지원합니다.
Wi-Fi 선택 시 공유기 이름(SSID)에 5G나 5Ghz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선택해주세요.
Wi-Fi 연결시 공유기 이름(SSID)과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
(공유기 상단 혹은 하단에 붙어있는 라벨을 확인해주세요.)
※ 반드시 무선랜 2.4G에 해당하는 이름을 선택해주세요.


App에 등록하신 제품과 공유기 중간에 벽과 같은 방해 물체가 있을 경우 공유기와 제품거리는 10m 이내로 위치 할 것을 권장 드립니다.
거리가 멀 경우 중간에 추가 공유기 등을 설치하면 원활하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기술적으로 어려운 경우 인터넷 서비스 제공 사에 연락하여 회선 품질 점검 및 연결 문제 해결방법을 문의해주세요.



2. 모바일 데이터 해제/Wi-Fi 연결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인 경우 모바일 데이터, 아이폰인 경우 셀룰러 데이터를 해제한 후 현재 사용중인 Wi-Fi를 스마트폰에 연결해주세요.






[LG 김치냉장고 누수] 바닥에 물이 흘러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실 내부 야채박스 밑으로 물이 흐른 흔적이 없다면 주변이나 바닥에 누수가 발생되는지 설치장소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냉장고 내부에서 누수된 물이 바닥으로 흘러나왔나요?
➔ 식품은 밀폐용기에 넣어서 보관해 주시고, 도어가 꽉 닫혔는지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 안에 놓인 용기가 조금 열려있는 경우, 용기 안의 내용물이 흘러나왔을 수 있습니다.
뜨거운 식품을 바로 넣었을 경우, 냉장고의 찬 공기와 만나서 물이 생길 수 있어요.
여름철 냉장고 도어(문)가 덜 닫힌 경우에도 물이 생길 수 있답니다.
음식은 식힌 후 밀폐용기에 보관해 주시고, 도어는 꽉 닫혔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 설치환경 주변에서 물이 흘러 냉장고 바닥으로 나온 것은 아닌가요?
➔ 냉장고 주변 설치 장소를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 주변에 설치된 정수기의 호스가 잘못 설치되면 냉장고 바닥으로 물이 흐르는 것처럼 보일 수 있어요.
또한 싱크대 배수구나 보일러 물이 냉장고 쪽으로 흘러 나올 수도 있습니다.
냉장고 내부가 아닌 주변이나 바닥에 누수가 발생된다면 싱크대 아래 및 정수기 호스 연결 부위 등 설치장소를 확인해 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냉장고 내부에서 녹은 성에(얼음)가 앞쪽으로 흘러나오는 경우

➔ 냉장고 내부 배수구가 얼음이나 이물에 막혀서 물이 물받이로 제대로 흐르지 못하고 역류하여 앞쪽으로 나오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1. 식품을 보관할 여유분의 냉장고가 있다면 식품을 이동시켜 보관해주세요.
2. 제품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냉동/냉장 도어를 완전히 열어 둔 상태에서 최소 8시간 이상을 기다리면 얼음(성에)이 녹게 됩니다.
3. 성에가 녹은 후에는 마른 수건을 이용하여 냉장고 내부에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4. 전원을 다시 연결하고 냉장고의 냉기가 정상적으로 돌아올 때까지 24~48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내부 식품이 걱정되신다면 서비스 접수를 통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권장합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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