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LG 김치냉장고 스마트진단][스탠드형] 스마트진단을 받고 싶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마트진단 기능
냉장고 이상 동작이나 고장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자 하실 때 사용하세요.
상담원 연결 시에만 사용하시고 평상시에는 작동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스마트진단 기능 사용 방법
1. 냉장고의 모든 문이 닫혀있는지 확인하세요.
닫혀있지 않으면 냉장고 문을 모두 닫아주세요.
디스플레이 [잠금/풀림] 버튼을 눌러 [잠금] 상태로 만들어주세요.
디스플레이가 이미 잠금 상태일 경우 [잠금/풀림] 버튼을 눌러 잠금 해제 후 다시 [잠금/풀림] 버튼을 눌러 잠금 상태로 만들어주세요.
잠금상태로 5분이 지나면 스마트진단 기능이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하칸 보관 버튼을 디스플레이 화면이 모두 꺼질 때까지 길게 눌러주세요.
디스플레이 화면이 모두 꺼진 후 숫자 [3] 또는 [15]가 표시됩니다.
3. 우칸 문을 열고 즉시 전화기를 우측 상단 스피커 홀에 가져다주세요.
마이크(전화기 말하는 방향)쪽이 스피커 홀을 향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4. 데이터가 전송되는 동안 전화기를 떼지 마세요.
스마트진단을 위한 데이터 전송 중에는 전화기를 우측 상단 스피커 홀에 댄 채 기다려주세요. (약 3초 또는 15초 정도 소리가 납니다.)
전송음이 귀에 거슬릴 수도 있습니다.
진단이 잘 되기 위해서는 소리가 멈출 때까지 전화기를 떼지 마세요.
5. 데이터 전송 완료 후에는 상담원으로부터 스마트진단 결과에 대해 설명을 들으세요.
데이터 전송이 완료되면 전송 완료 표시와 함께 수 초 후 자동으로 냉장고가 꺼졌다 켜집니다.
분석된 진단 결과를 상담원으로부터 설명 들으시고 조치하세요.
참고해 주세요!
지역에 따른 통화 품질 차이로 인해 기능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집 전화기를 사용하시면 통신 성능이 좋아져 훨씬 더 좋은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통화 품질 문제로 스마트진단 데이터 전송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스마트진단 서비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LG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LG 김치냉장고 홈바] 홈바(매직스페이스)가 안 열려요
이렇게 해보세요.
냉장고 문을 닫고 1분 이내에 홈바를 열려고 하면 냉장고 내부 압력 때문에 잘 열리지 않습니다.
➔ 약간의 시간이 지난 후 홈바 상담 중앙부를 '딸각'소리가 날 때까지 눌러주세요.
홈바 고무패킹(가스켓)에 이물질(주스, 간장 등)이 뭍은 경우 홈바가 잘 열리지 않습니다.
➔ 잘 열리지 않는다면 홈바 테두리와 고무패킹(가스켓)에 묻은 이물질을 깨끗한 물수건으로 청소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LG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LG 김치냉장고 보관] 인공지능 맞춤 보관 사용법을 알고 싶어요
구입김치(포장김치, 상품김치)를 사와서 보관하려는데, 인공지능 맞춤보관 기능 사용법을 알고 싶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ThinQ 앱 사용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인공지능 맞춤 보관이란 간편하게 ThinQ 앱으로 구입 김치(포장김치, 상품김치)를 제조일자에 맞춰 익힘/보관해주는 기능입니다.
본 기능은 김치 제품 일부에 한해 사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ThinQ 앱에 김치냉장고 제품 등록 후 오른쪽 상단 바코드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구입김치(포장김치, 상품김치) 뒷면에 바코드를 카메라로 인식하여 기능(익힘 또는 보관) 및 김치 넣을 칸을 설정 후, 제조일자 입력해 주세요.
그러면 제조일자에 맞춰 김치를 맛있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문: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