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정수기형 냉장고 [LG 냉장고 소리] 아이스 메이커 ThinQ 야간 조용히 모드 사용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LG ThinQ 지원 제품 확인
➔ 야간 조용히 모드를 사용하려면 ThinQ 앱을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ThinQ 지원 제품 확인은 아래의 컨텐츠를 확인해 주세요.
2.4G Hz 네트워크 Wi-Fi를 사용해 주세요. (5G Hz 네트워크 Wi-Fi에는 제품이 연결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2017년 출시 제품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부 모델 제외)
야간에 얼음떨어지는 소리가 크게 들리신다면 야간 조용히 모드를 사용해보세요.
➔ 크래프트 얼음이 '쿵' 떨어지는 소리나, 인도어 아이스메이커의 각얼음이 '달그락' 떨어지는 소리가 들리시면 야간 조용히 모드를 사용해보세요.
1. ThinQ 홈 '냉장고'(또는 설정한 냉장고 이름) 선택
2. 냉장고 에서 '야간 조용히' 선택
* 조용하길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보세요. 이 시간 동안 아이스 메이커가 얼음 취출을 멈춰요.
3. 시간 설정
4. 저장
※ 만약 얼음이 부족하면 사용안함을 선택하거나 지속 시간을 줄여보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LG 냉장고의 야간 조용히 모드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LG ThinQ에 제품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ThinQ 연결전 준비 사항
1. 제품과 공유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제품과 공유기 간 거리가 먼 경우, 신호 강도가 약해져 등록시간이 많이 소요되거나 설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공유기와 제품 거리는 10M 이내로 위치할 것을 권장 드립니다.)
2. 모바일 데이터 해제 / Wi-Fi 연결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데이터, 아이폰인 경우, 셀룰러 데이터를 해제한 후 현재 사용중인 Wi-Fi를 스마트폰에 연결해 주세요.
엘지 정수기형 냉장고 [LG 냉장고 얼음] 얼음 저장통에 있는 얼음이 뭉치거나 작아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장기간 얼음을 사용하지 않으면 얼음 저장 통에 보관된 얼음의 크기가 줄어들거나 서로 달라붙게 됩니다.
얼음의 수분이 자연 증발되는 현상과 얼음의 수분에 의해 인접해 있는 얼음끼리 붙게 되는 현상이며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여름철 등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 냉장고 문을 장시간 열어두거나 문이 덜 닫혀있는 경우 얼음이 녹아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저장통에 있는 얼음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수분 증발로 인해 얼음이 작아지거나 서로 달라붙어 덩어리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달라붙은 경우 얼음 저장 통을 꺼내어 흔들어서 붙어있는 얼음을 떨어뜨려 사용해 주시고,
만약 얼음 저장 통을 흔든 후에도 분리되지 않는 덩어리는 버리고 얼음 통을 깨끗이 세척한 후 완전히 건조해서 사용해 주세요.
또한, 얼음을 사용하기 위해 장시간 문을 열어두거나 저장 통을 외부에 두면 얼음이 녹아 서로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얼음 저장통 분리 방법]
1. 냉장실 왼쪽 문을 열면 문 안쪽에 오토 아이스 메이커가 있습니다.
오토 아이스 메이커 손잡이를 아래로 당겨 문을 열어 주세요.
2. 얼음 저장통 아래 손잡이를 바깥쪽으로 들어 올리면 얼음 저장통을 분리 할 수 있습니다.
3. 얼음 저장통을 끼울 때는 약간 기울여 끼우세요.
[양문형 냉장고 얼음 보관통 분리 방법]
1. 냉동실 문을 열면 문 안쪽에 오토 아이스 메이커가 있습니다.
오토 아이스 메이커 덮개를 양손으로 잡고 위로 올려 분리하세요.
2. 얼음 보관통을 양손으로 잡고 위로 위로 들면서 앞쪽으로 당기면 얼음 보관통을 빼낼 수 있습니다.
얼음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아이스 메이커에 있는 얼음을 제거하고 기능을 꺼주세요.
➔ 잠금을 풀림으로 변경하고 아이스 메이커 버튼을 3초간 누르면 아이스 메이커의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얼음을 사용할 경우 1일~2일 전에 아이스 메이커 기능을 켜서 사용해 주세요.
여름철에는 냉동실과 냉장실 온도를 낮춰서 사용하시고 문이 잘 닫혔는지 확인해 주세요.
➔ 여름철 또는 장마철같이 습도가 높은 경우 냉동실 문을 오래 열어두거나 문에 틈이 발생할 경우 열과 습도가 유입되어 얼음을 녹게 하거나 서로 달라붙게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스스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