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창문형 에어컨 [LG 에어컨 소음][일체형/창문형] 제품을 틀면 초기 운전 소음이 커요. (2022년 출시 제품)

LG 창문형 에어컨 [LG 에어컨 소음][일체형/창문형] 제품을 틀면 초기 운전 소음이 커요. (2022년 출시 제품)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처음 가동 시 일정 시간 동안 소음이 커요.
설정온도를 내리면 일정 시간 동안 소음이 커요.
갑자기 “우~웅”하는 소리가 크게 들려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참고해주세요!
LG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제품은 창문에 설치하는 제품으로 실외기가 일체형으로 되어있는 제품 입니다.
일체형 제품의 특성상 압축기가 제품 본체에 탑재 되어있기 때문에 실외기를 외부에 설치하고 사용하는 일반적인 벽걸이/스탠드 제품과 비교했을 경우 운전 소음이 다소 높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이는 창문에 거치하는 모든 에어컨 제품에서 동일하게 나타나는 특성 입니다.


22년 창호형 엣지 제품은 인버터 제어 기술을 탑재한 제품으로 희망온도와 실내온도의 차이에 따라 압축기 회전속도를 조절하여 냉방능력을 많게/적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정지상태에서 냉방운전을 시작할 경우 압축기가 운전을 준비하게 되고 시동을 하게 됩니다.
이때는 압축기의 정상적인 운전을 위해 압축기 내부의 온도를 일정부분까지 빠르게 올려야 하기 때문에 처음 제품 가동 시 일정 시간 동안 소음이 다소 크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설정온도를 더 내렸을 경우, 갑자기 “우~웅”하는 소리가 발생하는 경우는 실내 온도가 상승하여 냉방 운전을 더 가동하기 위하여 압축기가 동작하는 일정 시간 동안 소음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실내온도와 희망하는 온도의 차이에 따라 실외기 압축기의 회전 속도가 달라져요.
자동차를 운전할 때 속도를 높이면 엔진 소리가 커지고 속도를 낮추면 소리가 작아지는 것과 같아요.
이때 냉각 모터의 회전속도가 빨라지면 자연스럽게 모터 돌아가는 소리도 커져요.
실내 온도가 희망하는 온도에 도달하면 냉각 모터의 회전속가 느려지고 실외기에서 나는 소리도 줄어들어요.




LG 창문형 에어컨 [LG 에어컨 소음][일체형] 에어컨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나요. (쉭쉭쉭 샤샤샤 구르륵)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은 냉매가 배관을 따라 실내기와 실외기를 순환하고 있습니다.
운전 초기 빠르게 차가운 바람을 만들어 내기 위하여 냉매 이동량 및 속도가 빨라져 냉매 흐르는 소리가 크게 발생하여 물 흐르는 듯한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 동작 중 발생하는 소음으로 제품의 문제가 아닙니다.
운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소음의 정도는 현저히 줄어들고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에 가까워져 갈수록 소음은 완전히 없어집니다.
제품 운전/정지 시 물 흐르는 소리는 에어컨 배관의 냉매 흐름이 멈추면서 가스 압력의 평형을 맞추기 위한 소리입니다.

※ 발생소리 :꾸르륵~ 구르륵~ 쪼르륵~ 쏴~쏴~ 쉭쉭쉭~ 칙~






LG 창문형 에어컨 [LG 에어컨 기능][구형모델/일체형/창문형] 꺼짐 예약은 어떻게 설정 하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예약 기능은 제품 운전 상태에서 설정해주세요.

리모컨에 예약 버튼이 있는 경우
리모컨이나 본체에 꺼짐 예약버튼을 눌러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면 설정한 시간 후에 자동으로 제품이 정지됩니다.


리모컨이 없거나 리모컨에 예약 버튼이 없는 경우
시간 조절 스위치를 돌려서 원하는 시간에 맞춰 사용하시면 됩니다.
시간 후에 자동으로 제품이 정지됩니다.


출처: 엘지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