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에어컨 3in1/ 2in1 [LG 에어컨 필터] 표시창에 [먼지통 비움 필요] 표시가 나타나요

LG전자 에어컨3 in1/ 2in1 [LG 에어컨 필터] 표시창에 [먼지통 비움 필요] 표시가 나타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 표시창에 [필터 클린봇의 먼지 통을 비워주세요.] 또는 [(!)먼지통비움필요] 안내는 제품 운전 시간을 고려하여 먼지통 비움 시기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또는 필터 클린봇 청소가 25회 실시 완료되면, 제품 표시창에 약 5초간 필터 클린봇 청소 안내가 표시되거나, 제품 운전 중 알림 문구가 표시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필터 클린봇 먼지통 및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청소 주기 6개월 1회]
1. 필터 클린봇의 먼지통을 꺼내어 먼지통을 비워주세요.

2. 비워진 먼지통 덮개를 열고 먼지통 필터를 꺼내주세요.

3. 먼지통 필터는 진공청소기 또는 부드러운 청소용 솔을 이용하여 깨끗이 청소해주세요.
※ 먼지통 필터는 물 청소 불가합니다.

4. 먼지통은 부드러운 청소용 솔을 이용하거나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먼지통을 물로 씻은 경우 바람이 잘 통하고 그늘진 곳에서 완전히 말려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필터 클린봇 청소 알림 바로 해제하기

제품 본체의 온도조절 상/하 버튼 2개를 3초간 동시에 눌러주세요.
단, 먼지통을 자주 비우고, 먼지통 필터가 깨끗할수록 청소성이 좋아집니다.




LG전자 에어컨3 in1/ 2in1 [LG 에어컨 파손] 충격으로 실내기/실외기가 파손 됐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충격으로 실내기 또는 실외기가 파손된 경우 서비스 기사의 방문 점검이 필요합니다.
교체 가능 여부 및 수리비 견적은 현장에서 제품을 보고 안내 가능합니다.
부품의 단종여부 확인 및 구입 문의는 가까운 센터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세요.




LG전자 에어컨3 in1/ 2in1 [LG 에어컨 필터] 표시창에 “청정/송풍/필터교체” 표시가 깜빡여요
스탠드 표시창에 [청정]이나 [송풍]이라는 표시가 1초에 한 번씩 깜빡이거나 [공기 청정 필터를 교체해주세요]라는 표시가 나타나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공기 청정 필터를 교체할 때가 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내의 먼지를 빨아들이는 공기 청정 필터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사용하는 에어컨 모델에 따라 초미세먼지 필터와 스모그 탈취 필터 같은 다양한 공기 청정 필터가 있어요.
에어컨을 사용한 시간이 720시간이 넘으면 스탠드의 표시창에 필터 교체 알림이 나타납니다.
이때 필터를 바꿔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20년도까지는 필터 사용시간 720시간(하루 4시간 사용 기준 6개월) 21년도부터는 변경되어 1,380시간(하루 8시간 사용 기준 6개월) 기준으로 필터 알람이 들어옵니다.
* 필터 오염도 기준이 아닌 사용시간 기준으로 알람이 발생되며, 실제 필터 오염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스탠드 표시창에 [청정] 또는 [송풍]이 깜빡이거나 [공기 청정 필터를 교체해주세요]라는 표시가 나타나나요?

공기 청정 필터 교체하기
1. LG전자 홈페이지의 [케어용품/소모품샵] 또는 가까운 LG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에어컨의 모델에 맞는 필터를 구매해주세요.
2. 스탠드 뒷면의 양옆에 있는 필터 손잡이를 당겨서 필터를 꺼내주세요.
3. 초미세 플러스 필터 또는 초미세먼지 필터나 스모그 탈취 필터를 꺼낸 다음 새 필터로 갈아 끼워주세요.



새 필터를 갈아 끼운 다음에도 알림이 계속 나타나나요?
필터 교체 알림 초기화하기
스탠드
1. 스탠드 기능조작판의 [온도 올림] 버튼과 [온도 내림] 버튼을 동시에 3초 정도 눌러주세요.
2. 사용 시간이 처음부터 기록됩니다.


벽걸이
1. 리모컨에서 운전 선택 + 스마트케어 버튼을 동시 3초간 눌러 주세요.
2. 사용 시간이 처음부터 기록됩니다.
누적된 사용 시간이 1,056시간이 지나면 다시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2017년부터 2019년 사이에 출시한 제품은 필터 교체 알림이 나타난 다음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시간이 초기화되며 알림 표시도 사라집니다.
2020년에 출시한 제품은 필터를 교체하고 고객이 사용 시간을 초기화할 때까지 알림이 계속 나타납니다.


출처:  LG 전자  제품문제해결 :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