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에어컨 3in1/ 2in1 [LG 에어컨 자동건조] AI 건조, 예약 건조는 어떤 기능인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G전자 에어컨3 in1/ 2in1 [LG 에어컨 자동건조] AI 건조, 예약 건조는 어떤 기능인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AI 자동 건조 기능이란?
→ ThinQ 앱을 통해 설정 가능 한 추가적인 기능이에요.

AI 자동 건조는 에어컨의 습도 센서를 통해 실내 습도를 스스로 확인하여 자동 건조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우리 집 습도에 맞춰 알아서 건조해 주어 보다 편리하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벽걸이 및 이동식, 창호형 에어컨은 운전시간과 컴프레서 운전 시간을 고려하여 건조 시간 설정)



참고해주세요!
22년 이후 출시된 제품부터 AI건조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일부 제품에는 해당 기능이 없을 수 있으니 구입 전 상세 스펙을 확인해 주세요.
(21년 휘센타워 제품은 ThinQ 에서 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 22년 휘센 타워 AI건조 ThinQ 앱 화면
21년 휘센 타워는 ThinQ 앱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예약 건조 기능이란?
→ 고객이 원하는 시간을 예약하면, 설정된 시간에 강력 건조(30분)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참고해주세요!
21년 휘센 타워 및 22년 이후 출시된 제품은 ThinQ 앱을 통해 설정 가능합니다.
일부 제품에는 해당 기능이 없을 수 있으니 구입 전 상세 스펙을 확인해 주세요.





LG전자 에어컨3 in1/ 2in1 [LG 에어컨 누수] 에어컨이 꺼져 있거나 사용하지 않는데 실내로 물이 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이 꺼져 있거나 사용하지 않는데 물이 흐르는 것은 에어컨이 가동되는 동안에 발생한 응축수가 제대로 배수되지 않아 제품 밖으로 누수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수 호스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후 누수가 발생했나요?
→ 설치 서비스 매니저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치 시 받은 명함이나, 제품 측면 설치 서비스 매니저의 연락처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설치 시 배수 호수 연결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점검은 설치 서비스 매니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설치 서비스 매니저의 연락처가 확인 불가하면 구입한 대리점으로도 설치 기사님 연락처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자사 신규 제품 설치 2년 / 이전 설치 1년 이후 건에 한해서는 서비스 매니저의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누수가 발생하였나요?
→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LG전자 에어컨3 in1/ 2in1 [LG 에어컨 호스] 배수 호스에서 물이 나오지 않아요. 평소보다 물이 작게 나와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주변 온도가 낮거나 습도가 적어요.
실내 온도와 희망온도가 같거나 높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배수량은 외부환경[습도/기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습도가 높은 날에는 배수량이 많아져요.
습도가 높아도 기온이 낮은 봄, 가을, 겨울에는 배수량이 줄거나 배수가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냉방 운전 시 실내 온도 보다 희망온도를 낮게 설정해 주세요.
→ 냉방 운전 시 희망 온도와 실내 온도와의 온도 차이가 같거나 작으면 배수량이 줄어들어요.


에어컨의 주변 기온, 습도를 확인해 주세요.
→ 주변의 온도가 낮거나 습도가 적을 경우 배수량이 적어요.


[물이 안 생기는 조건] 주변 기온이 25도 보다 낮거나 실내 습도가 45% 이하일 경우 배수량이 적거나 없을 수 있어요.
[물이 잘 생기는 조건] 주변 기온이 25도 보다 높거나 실내 습도가 50% 이상일 경우 배수량이 많아져요.

냉방은 잘 되는데 배수량만 적을 경우 환경적인 부분이므로 걱정 없이 사용하세요.


출처:  LG 전자  제품문제해결 :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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