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에어컨 3in1/ 2in1 [LG 에어컨 전원][설치 후 첫 사용] 제품이 저절로 꺼져요. 바람 날개가 열렸다 닫혀요. 안 켜져요

LG전자 에어컨3 in1/ 2in1 [LG 에어컨 전원][설치 후 첫 사용] 제품이 저절로 꺼져요. 바람 날개가 열렸다 닫혀요. 안 켜져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적으로 안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no 표시, LED 동시 깜빡임, [스마트 인스톨] 표시가 뜨면서 제품이 동작하지 않거나, 금방 꺼져버리는 경우는 제품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 동작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제품의 시운전을 실시해주세요.

시운전이란?
제품이 스스로 운전하면서 제품 상태를 점검하는 기능입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은 제품은 정상동작 하지 않습니다.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을 경우 제품 증상
→ 스탠드 제품의 경우

1. 제품에 에러 코드 발생 [no 표시]
2. 제품에 [스마트 인스톨 시운전 수행이 필요합니다] 안내가 발생
3.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됨

→ 벽걸이,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의 경우

1. 제품에 에러 코드 발생 [no 표시]
2. LED 3개가 동시에 계속 깜빡 거림
3. 바람 날개가 열렸다가 얼마 뒤 닫혀버리거나, 동작이 안됨

설치 직후 해당 증상이 발생할 경우, 시운전이 정상 동작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설치 기사에게 시운전을 요청하거나, 직접 시운전을 할 수 있어요.


스탠드 제품
→ 시운전 미 실시 에러 표시 확인하기

참고해주세요!
3in1 / 2in1 제품의 경우 스탠드 제품에서만 시운전을 실시하면 됩니다.


벽걸이,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
→ 시운전 미 실시 에러 표시 확인하기


주의해주세요!
시운전 중에는 강제 운전 스위치나 리모컨 버튼을 누르지 마세요.
필수 운전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종료 될 경우 제품이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누를 경우 시운전 미완료된 상태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점검 코드 [CH 05, 38, 53, 66, 90, 91] 의 경우
제품 설치 과정에서 전원선 오연결 및 냉매 상태 확인 등 설치 기사로부터 제품확인이 필요한 점검 코드입니다.
설치 기사에게 먼저 설치 상태를 확인 받은 뒤 제품 상태 점검을 권장합니다.





LG전자 에어컨3 in1/ 2in1 [LG 에어컨 스마트 진단] 스마트 진단은 어떻게 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마트 진단
제품의 고장 원인을 진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품에 스마트 진단 로고 또는 씽큐 로고가 있는 모델에만 적용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Wi-Fi를 등록하여 스마트 진단 사용하기
1. 스마트 진단을 하기 위해서는 LG ThinQ 연결 및 제품 등록이 필요합니다.

2. 등록한 제품 중 스마트 진단을 받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한 후 스마트폰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누르세요.

3. 스마트폰 화면의 스마트 진단을 선택한 후 스마트 진단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LG ThinQ] 애플리케이션에서 스마트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리로 스마트 진단하기
→ Wi-Fi로 스마트 진단이 계속 실패하였을 경우, 소리로 진단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는 안내에 따르세요.

1. 스마트 진단 버튼을 5초 이상 눌러 스마트 진단 기능을 실행하세요.

2. 전화기를 제품 가까이 가져다 대세요.


참고해주세요!
전화기의 마이크가 제품 뒷면의 스마트 진단 로고를 향하도록 하세요.
데이터가 전송되는 동안 전화기를 제품에서 떼지 마세요.
스마트 진단을 위한 데이터 전송 중에는 전화기를 제품에 댄 채 대기하세요.
스마트 진단 데이터 전송 시 전송음이 귀에 거슬릴 수 있으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송음이 멈출 때까지 전화기를 제품에서 떼지 마세요.



3. 데이터 전송 완료 후에는 상담원으로부터 스마트 진단 결과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분석된 진단 결과를 상담원으로부터 설명을 들으시고 조치하세요.

Wi-Fi 모듈이 내장되지 않은 벽걸이 에어컨, 업소용 스탠드 에어컨 ThinQ App을 통한 소리로 진단하는 방법

Wi-Fi 내장되지 않은 모델 ThinQ에 등록하기
Wi-Fi 내장되지 않은 모델 소리로 진단하는 방법



참고해주세요!
지역에 따른 통화 품질 차이로 인해 기능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통화 품질 문제로 스마트 진단 데이터 전송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스마트 진단 서비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제품문제해결 :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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