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에어컨 3in1/ 2in1 [LG 에어컨 전원] 초미세 플러스 필터 또는 제품 뒷면을 만지면 정전기가 발생해요

LG전자 에어컨3 in1/ 2in1 [LG 에어컨 전원] 초미세 플러스 필터 또는 제품 뒷면을 만지면 정전기가 발생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초미세 플러스 필터(HAF 필터)의 경우 대전 방식을 이용한 먼지 집진을 하여 집진 효율 및 집진량을 극대화한 방법의 공기 청정 기능으로 해당 기능이 동작 중에는 제품에서 정전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 불량이 아니며 제품 기능 동작 원리에 의해 발생되는 정상적 현상입니다.


공기 청정 원리
제품 뒤편의 집진 이오나이저에서 음이온 발생시켜 먼지 대전시켜 대전된 먼지가 필터에 달라붙어 집진하는 방식입니다.


정전기 발생 원인
집진 이오나이저에서 음이온이 발생되면서 필터 주변에 음이온으로 대전됩니다.
대전된 필터에 사람의 손이나 금속이 닿는 경우, 전위 차에 의한 정전기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각 모델의 집진 이오나이저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CAC 인증을 받은 모델에만 집진 이오나이저가 있습니다.
공기 청정 운전 도중에는 제품의 후면으로 정전기가 발생되어 공기 중의 먼지를 흡입하기 때문에 손이 닿게 되면 찌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감전의 위험은 없으나 순간적으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니, 최대한 가동 중 손이 닿지 않게끔 주의해 주세요.



참고해주세요!
필터에 충전된 최대 전하량은 4.97μC[규제치 45μC 이하]로 현저히 낮으며 짧은 시간 내 방전 종료되어 순간적으로 찌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나 감전의 위험은 없습니다.





LG전자 에어컨3 in1/ 2in1 [LG 에어컨 전원] 가동 중 갑자기 멈추고 램프가 깜박거려요. [CH00]이 표시돼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ED 램프가 깜박거리거나, 표시창에 [CH00]이 표시되는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제품에서 발생되는 점검코드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려 전원 리셋 약 5분 후 재사용해주세요.
→ 만약, 동일 증상 및 동일 점검코드가 반복된다면 정확한 점검을 위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에러코드 확인 방법
스탠드 모델
(예 : CH → 2 → 37 이 순서대로 표시되면 CH 237 에러입니다.)



벽걸이 모델
첫 번째 LED는 1의 자리 에러입니다.
두 번째 LED는 10의 자리 에러입니다.
(예 : 첫 번째 LED가 일정한 간격으로 5번 깜박이면 CH05 에러입니다.)





LG전자 에어컨3 in1/ 2in1 [LG 에어컨 청소][휘센타워] 먼지통 비움 알림 해제 방법 및 청소방법 (필터클린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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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표시창에 [필터클린봇의 먼지 통을 비워주세요.] 또는 [먼지통을 비워주세요.] 안내는 제품 운전 시간을 고려하여 먼지통 비움 시기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먼지통 비움 알람 매번 들어올 때마다 번거롭다면 리모컨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 필터클린봇 먼지통 및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청소 주기 6개월 1회]

1. 실내기 뒷면의 필터 클린봇 옆에 있는 먼지통을 꺼내주세요.
2. 먼지통에 쌓인 먼지를 털어낸 다음 먼지통 덮개를 열어주세요.
3. 비워진 먼지통 덮개를 열고 먼지통 필터를 꺼내주세요.
4. 먼지통 필터는 진공청소기 또는 부드러운 청소용 솔을 이용하여 깨끗이 청소해 주세요.


참고해주세요!
먼지통 필터는 물 청소 불가합니다.


5. 먼지 통은 부드러운 청소용 솔을 이용하거나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먼지 통을 물로 씻은 경우 바람이 잘 통하고 그늘진 곳에서 완전히 말려주세요.

※ 먼지통 필터는 가까운 서비스센터 및  소모품샵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출처:  LG 전자  제품문제해결 :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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