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 난방 운전을 했는데 따뜻한 바람이 안나와요
에어컨 > 3in1/ 2in1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난방초기 발생] 예열이란?
난방을 시작할 때는 배관의 온도를 올린 후 제품이 작동되므로 냉방 모드와는 다르게 제품 내부 온도가 26도 이상 되지 않으면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기온이 급격히 낮아진 날에는 평소보다 예열 해제가 오래 걸릴 수 있어요.
[난방 중 발생] 제상이란?
난방으로 운전하면 실내에서 따듯한 바람이 나오는 만큼 실외기에서는 찬바람이 나오게 되는데 공기 중의 수분이 차가운 실외기에 부착되면 얼게 되어 성에가 누적되게 됩니다.
누적된 성에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녹이는 제상 행정을 합니다.
제상 행정에 진입하면 실내기는 난방을 잠시 멈추고 실외기에서는 열이 발생하여 성에가 녹으며 흰 수증기가 발생하며 실외기 아래로 물이 떨어질 수 있어요.
[난방초기 발생] 예열
1단계. 실내기 배관의 온도를 올려주는 예열 운전
난방 시에는 실내로 따뜻한 냉매를 순환시켜 배관의 온도를 올린 후 난방을 시작하므로 바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실외기 주변 기온이 영하 15도 이하로 떨어진 경우 평소 보다 예열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미지근한 바람이 장시간 나올 수 있습니다.
2단계.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에 도달한 경우 예열 표시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보다 높아진 경우 바람은 멈추고 제품은 예열 상태로 대기합니다.
[난방 중 발생] 제상
1단계. 실외기 열교환기의 결빙을 녹여주는 제상 운전
난방 시스템 동작 시, 냉방과는 반대로 실내기에서는 더운 바람이, 실외기에서는 차가운 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차가워진 실외기 열교환기 표면에 공기 중 수분이 붙으면서 얼게 되는데, 실외 열교환기가 결빙되면 난방 능력이 저하되므로 결빙을 녹여주는 제상 운전에 돌입하게 됩니다.
2단계. 실외기 열교환기의 결빙을 방지하는 제상 운전
외관상 확인이 되지 않는 내부 결빙 또는 배관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제상 운전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
※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실외기에서 물이 떨어져요. 하얀 연기가 올라와요를 클릭해 주세요.
LG 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기능] 절전(쾌적절전)기능과 사용방법이 궁금해요
에어컨 > 3in1/ 2in1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절전(쾌적절전) 냉방 기능이란?
희망하는 온도가 자동으로 조절되어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쾌적 절전 냉방 기능 사용하기
타워 에어컨
1. 냉방운전을 선택하여 운전 시작
2. 파워/쾌적 버튼을 반복적으로 눌러 쾌적절전을 선택, 리모컨 표시부에 쾌적절전 냉방이 나타나면 쾌적 절전 냉방 운전을 시작합니다.
버튼을 누를 때마다 아이스쿨파워 → 쾌적절전 → 스마트케어 → 냉방으로 바뀝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쾌적 절전 냉방 운전이 시작되면 에어 가드가 작동하여 바람의 방향을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쾌적 절전 냉방 운전은 실내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운전되므로 실내기 표시부나 리모컨 표시부에 나타나는 화면이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듀얼 에어컨
1. 냉방운전을 선택하여 운전 시작
2. 냉방 운전이 시작되면 절전 버튼을 누르세요.
리모컨에 냉방과 절전이 나타나고 절전 냉방 운전을 시작합니다.
절전 버튼을 누를 때마다 절전냉방 → 냉방으로 바뀝니다.
• 듀얼 에어컨은 듀얼 독립 절전 냉방이 가능합니다.
※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듀얼 날개가 좌우 회전/고정이 안돼요. 독립 절전이 안돼요를 클릭해 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절전 냉방 전에 희망하는 온도를 22 ℃ 이하로 설정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22 ℃로 다시 설정됩니다.
희망하는 온도가 22 ℃ 이하일 때는 리모컨의 온도/시간 버튼을 눌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절전 냉방 운전을 시작한 다음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주변 환경에 따라 온도나 바람의 세기가 자동으로 설정되므로 실내기 표시부에 나타나는 온도나 바람의 세기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출처: 엘지전자 제품 셀프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