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2in1 에어컨 LG ThinQ 사용 중 벽걸이형 에어컨 연결이 안 돼요

LG 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2in1 에어컨 LG ThinQ 사용 중 벽걸이형 에어컨 연결이 안 돼요
에어컨 > 3in1/ 2in1

스탠드와 벽걸이 모두 LG ThinQ 사용 중 벽걸이 에어컨 연결이 안 되시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일시적인 경우나 업데이트 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1벽걸이 제품의 경우 ThinQ 연결이 지원되지 않는 모델이 있습니다.
→ 제품 구입전 Wi-Fi 기능유무를 확인하여 주세요.

2제품과 인터넷 공유기를 초기화해 주세요.
→ 벽걸이 에어컨 전원 코드와 인터넷 공유기 전원 코드를 뺏다 끼워주세요.
벽걸이에 에어컨 코드가 없는 경우 스탠드 에어컨 또는 실외기에 연결된 전원 코드를 뺏다 끼워주세요.


벽걸이 에어컨을 다시 Wi-Fi 연결해 주세요.
→ 연결 방법은 리모컨의 버튼 중 온도를 내리는 버튼의 좌, 우에 있는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눌러주세요.

(모델에 따라 전원버튼, Wi-Fi가 표시된 버튼, 운전선택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야 연결되는 모델도 있어요.)

그러면 제품의 표시창에서 와이파이 표시가 됩니다.
그런 다음 LG ThinQ 앱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설정해 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모델에 따라 Wi-Fi 페어링 방법이 달라요.

21년 이전 : 온도 내림 양 옆 두개 버튼 동시 3초
22년 이후 : 운전 선택 버튼 3초
휘센 타워 : 전원 버튼 3초


다른 핸드폰으로 등록을 시도해 주세요.
→ 다른 핸드폰에서 정상적으로 등록이 된다면 제품의 문제는 아닙니다.

5오류가 지속될 경우 핫스팟(테더링)으로 연결 시도해 주세요.
→ 휴대폰의 공유기(와이파이) 연결 해제 후,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해서 한대의 휴대폰의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시켜서 제품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핫스팟(테더링)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LG 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ThinQ] Wi-Fi 표시등이 깜박거리지 않아요
에어컨 > 3in1/ 2in1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G ThinQ 연결을 위하여 제품의 Wi-Fi를 켜면, 제품에서 [띵~♪] 소리와 함께 Wi-Fi 표시등이 깜빡입니다.
Wi-Fi 표시 등은 약 10분간 깜빡입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모델에 따라 Wi-Fi 페어링 방법이 달라요.

칸/위너/듀얼 (21년 이전) : 온도 내림 버튼의 양 옆 두개 버튼 동시 3초
칸/위너/듀얼 (22년 이후) : 냉방/제습 버튼 3초
휘센 타워 : 전원 버튼 3초


이렇게 해보세요.
1. 벽걸이 제품의 경우 ThinQ 연결이 지원되지 않는 모델이 있습니다.
등록 전 제품의 Wi-Fi 기능 유무를 확인해 주세요.

2. 시간 내 제품 등록 진행을 완료해 주세요.
10분이 지나 표시등이 꺼지면 다시 버튼을 눌러 Wi-Fi 모드를 On 시켜야 합니다.


Wi-Fi 표시등이 안 깜빡거려요. [Wi-Fi 표시등 x, 스마트폰 검색 x]
전원 리셋을 해주세요.
전원 코드를 뽑았다 약 1분 뒤 다시 꽂아주세요.
제품 버튼을 이용하여 Wi-Fi를 다시 켜주세요.
※ Wi-Fi 버튼은 제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Wi-Fi 표시등은 확인되지만, 스마트폰에서 Wi-Fi[휘센], [AIR~]가 안 떠요. [Wi-Fi 표시등 o, 스마트폰 검색 x]
전원 리셋을 해주세요.
전원 코드를 뽑았다 약 1분 뒤 다시 꽂아주세요.
제품 버튼을 이용하여 Wi-Fi를 다시 켜주세요.
※ Wi-Fi 버튼은 제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Wi-Fi 표시등 안 깜빡거려요, 스마트폰에서 Wi-Fi[휘센], [Air~]는 검색이 돼요. [Wi-Fi 표시등 x, 스마트폰 검색 o]
Wi-Fi 표시등은 안 보이지만, 스마트폰에서 LGEwhisen~/LGE_AC~/LGE_AIR~ 가 검색 될 경우, 등록은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Wi-Fi 표시등은 안 뜨고 [띵~♪] 소리만 나요.
Wi-Fi 모드 전환 시, 버튼 2개를 누를 때, 버튼이 1개만 인식되어 소리만 나고, Wi-Fi 모드로 전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시도해 주세요.
Wi-Fi 표시 등은 안 보이지만, 스마트폰에서 LGEwhisen~/LGE_AC~/LGE_AIR~ 가 검색 될 경우, 등록은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출처: 엘지전자   제품 셀프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