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 [에어컨] [LG 에어컨 날개] 전원을 꺼도 날개가 완전히 닫히지 않을 때 확인해 보아요

LG 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날개] 전원을 꺼도 날개가 완전히 닫히지 않을 때 확인해 보아요
에어컨 > 3in1/ 2in1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에어컨 날개가 완전히 닫히지 않아요.
이렇게 해보세요.
바람 날개 및 부품이 작동하는 곳에 보호 비닐 또는 이물질이 끼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보호 비닐 또는 이물질이 끼어 작동이 안 될 수 있어요.

보호 비닐 또는 이물질이 있으면 제거해 주세요.

전원 코드를 리셋해보셨나요?
➔ 전원 코드 또는 에어컨 전원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올려주세요.

에어컨 날개의 유격 및 걸림 등으로 발생하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제품이 초기화되면서 날개는 다시 정상 위치를 찾아갑니다.

※ 조치 후에도 해결이 안 되신다면 날개를 열어주는 모터와 날개를 연결해 주는 부품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LG 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리모컨] 버튼을 눌러도 동작하지 않아요. (공기 청정, 좌우 바람, 먼지 상태, 습도 등)

에어컨 > 3in1/ 2in1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공용 리모컨 적용으로 인하여 리모컨에는 해당 기능의 버튼이 있어도 모델에 따라 일부 기능은 적용되지 않아요.
같은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일부 기능은 [예: 좌우 바람/공기 청정/먼지 상태/전력량/습도 등] 모델에 따라 적용 여부가 다를 수 있어요.

※ 작동이 안 될 경우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확인해 주세요.
벽걸이 리모컨과 스탠드 리모컨을 바꿔 사용해도 작동이 안 되는 경우도 발생해요.



스탠드 제품
➔ 좌우 바람 조절

칸/위너 제품은 좌우 바람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리모컨의 공용화로 좌우 바람 버튼은 있으나 실제 제품은 좌우 바람은 버튼을 눌러도 동작하지 않아요.

※ 듀얼 제품은 좌우 바람 기능을 지원합니다.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
➔ 좌우 바람 조절

같은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일부 기능은 [예: 공기 청정/먼지 상태/전력량/습도 등] 모델에 따라 적용 여부가 다를 수 있어요.

※ 정확한 제품 정보는 제품 모델명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LG전자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공통 사항
➔ 같은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일부 기능은 (예: 공기 청정/먼지 상태/전력량/습도 등) 모델에 따라 적용 여부가 다를 수 있어요.



참고해 주세요!
리모컨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 건전지/배터리를 분리해서 따로 보관하시면 건전지/배터리 방전과 리모컨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건전지/배터리가 장착된 상태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누액이 흘러내려 리모컨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LG 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리모컨 점검] 에어컨 리모컨 자가 점검 방법이 궁금해요
에어컨 > 3in1/ 2in1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 사용 전 에어컨 리모컨을 먼저 확인하여 점검해 주세요.
지난 여름 리모컨 사용 후 리모컨 보관할 때 리모컨에 넣은 건전지에서 누액이 흘렀거나 자연 소모(방전)가 되어 리모컨 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리모컨의 버튼을 눌러도 리모컨의 표시창이 켜지지 않나요?
➔ 새 건전지로 바꿔 끼워주세요.

건전지가 소모(방전) 되었을 수도 있으니 뒷면의 커버를 열어서 새 건전지로 바꿔 끼워주세요.
그런 다음 리모컨의 [운전 / 정지] 버튼을 눌러 표시창이 켜지는지 확인해 주세요.
새 건전지로 바꿨는데도 표시창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거나 표시창에 문자가 나타났다가 사라진다면 리모컨에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 주세요.

※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리모컨 작동이 잘 안돼요를 클릭해 주세요.


리모컨의 표시 창이 켜지지만 여전히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나요?
➔ 휴대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 리모컨에서 무선 신호를 제대로 보내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송신부 상태 확인하기
1.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카메라 촬영 기능을 켠 상태에서 리모컨의 위쪽을 카메라 렌즈로 비춰주세요.
2. 휴대폰의 액정 화면을 보면서 리모컨의 [운전 / 정지] 버튼을 반복해서 눌러주세요.
이때 휴대폰의 액정 화면에 리모컨의 빨간 불빛이 깜빡인다면 송신부의 상태는 정상입니다.
3. 만약 불빛이 보이는 상태에서 여전히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스탠드나 벽걸이의 수신부 점검이 필요해요.
해결이 안 된 경우에는 서비스 점검 받아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아이폰 등 일부 휴대폰에서는 리모컨의 송신부 이상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참고해 주세요!
리모컨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 건전지/배터리를 분리해서 따로 보관하시면 건전지/배터리 방전과 리모컨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건전지/배터리가 장착된 상태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누액이 흘러내려 리모컨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엘지전자   제품 셀프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