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 상품상세설명에 반품불가라고 기재되어 있는데 반품이 가능한가요?

AUCTION | 상품상세설명에 반품불가라고 기재되어 있는데 반품이 가능한가요?
상품상세설명에 ‘반품불가’ 라고 기재하여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우선하므로 구매자가 반품을 요청할 경우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AUCTION | 구매결정을 했는데 반품을 하고 싶어요.
이미 구매결정을 하신 상품은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이 송금된 상태이므로 옥션에서의 반품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반품을 원하신다면 판매자에게 연락하셔서 반품에 대해 협의하신 후 반품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기간내에는 언제든지 반품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반품기간내 반품불가상품이 아닌 상품인데도 판매자와 협의가 안되거나, 상대방과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AUCTION | 이미 결제한 반품/교환 배송비를 취소할 수 있나요?
반품/교환 배송비 결제 후, [반품/교환 배송비]만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결제한 배송비를 취소해야하는 경우, 마이옥션 > 반품/교환 신청중 에서 반품 또는 교환 자체를 취소해주셔야합니다.




AUCTION | 반품한 상품의 배송위치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반품한 상품의 배송위치는 회원님의 마이옥션 → 반품/교환 신청중 에서 해당상품의 [배송조회] 버튼을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UCTION | 판매자가 반품승인을 보류했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판매자가 반품승인을 보류하셨다면 우선 마이옥션 > 반품/교환 신청중 에서 [사유보기]를 눌러 판매자의 반품보류 사유를 확인하세요.

판매자가 반품 추가 비용을 청구하였다면, 청구 사유를 확인하신 후 [반품비 결제]버튼을 눌러 추가비용을 결제하면 해당 상품은 자동 반품 승인처리 됩니다. 자세히보기

만약 반품 보류 사유가 부당하다면, 판매자와 연락하셔서 반품보류에 대해 재협의를 하시면 됩니다.
판매자와 반품에 대한 협의가 되지 않고 분쟁이 발생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판매자와 원활한 반품처리가 되실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AUCTION | 추가구성상품만 반품할 수 있나요?
추가구성상품은 부분반품 불가합니다. 추가구성상품만 반품하실 경우에는 해당 판매자에게 연락하시어 반품 후 별도로 대금을 환불받으시기 바랍니다.




AUCTION [홈플러스] 배송된 상품의 유통기한/상품품질이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받으신 상품의 유통기한 또는 상품품질에 만족하지 못하시는 경우, 배송되는 시점에 발견하신 경우 배송기사님께 전달해 주시고, 배송이 완료 된 후 발견하게 되는 경우, 마이옥션 > 최근 주문내역에서 반품을 신청하시거나, 홈플러스 고객센터(1577-3355)로 연락 주시면 해당점포로 접수하여 빠른 교환/반품 처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AUCTION [홈플러스] 인터넷에서 구입한 상품을 홈플러스 매장에서 교환/반품 가능한가요?
홈플러스 인터넷쇼핑몰에서 구매하신 상품은 매장에서 반품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마이옥션 > 최근 주문내역에서 접수하시거나 또는 홈플러스 고객센터(1577-3355)로 문의 주십시오.


출처  옥션  FAQ  http://member.auction.co.kr/help/Home.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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