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 교환/반품을 줄이려면?

AUCTION | 교환/반품을 줄이려면?
교환/반품 문의를 줄이려면 다음 사항을 반드시 기억하세요.
1. 상세한 상품정보 기재
상품의 품명과 모델명은 기본!
정확한 사이즈와 소재, 색상, 제조일자와 유통기한 등 구매자가 구매 전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상세한 상품정보를 기재해주세요.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사진과 제품에 대한 사용방법 등도 알려준다면 더욱 좋겠죠?

2. 꼼꼼하고 안전한 포장
배송 중 발생할 수 있는 제품 파손에 대비해서 꼼꼼하게~
변질의 우려가 있는 식품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안전하게 포장해주세요.

3. 빠른 배송 및 배송 정보 공개
사전 연락 없이 배송이 지연되면 상품 발송이 진행되는 중에 반품요청이 접수될 수 있습니다.
신속한 상품 발송이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실을 빠르게 구매자에게 알려주세요.

4. 품목별 반품/교환 제한사유 공지
가전제품, 의류/잡화, 화장품, 식품 등 품목별로 반품/교환이 제한되는 사유를 개별 상품페이지를 통해 안내해주세요.





AUCTION | 반품했는데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되었어요.
반품을 하시더라도 판매자가 반품승인을 해줘야 해당 주문이 취소되므로,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반품승인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판매자가 반품승인 처리를 하게되면 결제하셨던 카드는 자동으로 신용카드 승인취소 처리되며, 주문취소 후 3~5일(토, 공휴일 제외)이 지나면 해당 카드사에서 취소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승인취소에 대한 환불처리는 카드사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나, 대게의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1. 대금 출금 전 카드승인취소 : 정상 승인취소 됩니다.
   (결제내역이 발생하였어도 실제 청구가 안되는 수가 있습니다.)

2. 대금 출금 후 카드승인취소 : 익월에 해당 카드사에서 환불처리됩니다.

카드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자세한 환불방법과 환불일자는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AUCTION | 판매자가 반품보류 후 계속 승인처리를 지연해요.

판매자가 반품보류를 하였다면 회원님의 마이옥션 > 반품/교환 신청중 에서 [사유보기]를 눌러 반품보류 사유를 확인하세요.

만약 반품 추가 비용이 청구되었다면, 청구 사유를 확인하신 후 [반품비 결제]를 눌러 반품추가비용을 결제하시면 해당 상품은 자동 반품 승인처리 됩니다.

판매자와 협의가 필요하신 내용이라면 판매자와 연락하셔서 이에 대한 협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반품 보류 상태에서 14일이 지나도록 처리가 지연된다면 옥션에서 직접 개입해 원활한 처리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AUCTION | 반품요청 후 교환해 주겠다는 메일이 왔어요.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요?

회원님의 구매의사 여부에 따라 거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즉, 구매의사가 있는 경우는 판매자가 보낸 교환품을 수령한 후 구매결정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거래가 성사되며, 구매의사가 없는 경우는 판매자에게 교환이 아닌 반품을 다시 한번 요청하신 후 협의 하시기 바랍니다.





AUCTION | 상품을 교환하기로 판매자와 협의했는데 새 상품이 오지 않아요.
우선 기존 상품이 판매자에게 잘 도착하였는지 확인하시고, 판매자에게 연락하셔서 교환상품을 신속히 배송해 줄 것을 요청하세요.

배송기간은 배송사와 배송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만일, 판매자가 교환상품을 발송하였다면 배송사로 직접 문의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판매자와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껏 도움드리겠습니다.



출처  옥션  FAQ  http://member.auction.co.kr/help/Home.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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