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 불공정 판/구매 행위란 무엇인가요?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불공정 판/구매 행위란 무엇인가요?
불공정 판/구매는 입찰 단가와 수량/신용도/만족도 조작, 허위 판/구매, Q&A 게시판 오용 등 판/구매 과정에서 다른 사람 또는 회사에 피해를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1. 유형
- 판매자가 친인척/지인 등의 아이디 혹은 허위 아이디로 구매하여 입찰단가, 수량, 신용도, 구매 후기 등을 조작하는 경우
- 구매자가 본인/친인척/지인 등의 아이디 혹은 허위 아이디로 구매하여 결제한 후 모두 반품 처리하는 경우
- 구매자가 Q&A 게시판에 가격 비교, 비방 및 욕설 등의 글을 올려 의도적으로 판매자의 판매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2. 피해
- 올바르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구매 시 혼동을 줄 수 있습니다.
- 신용도 및 구매 후기 조작 등으로 공정하고 신뢰 있는 거래를 저해할 수 있습니다.

3. 신고/적발 시 제재 사항
- 해당 상품 전시 및 판매 강제종료 조치
- 등록수수료와 부가서비스 수수료 환불 불가
- 11번가 관리자의 직권에 의해 회원자격 영구정지 조치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불법상품 또는 판/구매자를 신고하고 싶어요.
11번가에서는 판/구매자 모두 안전한 거래하실 수 있도록 불법상품 및 게시글에 대해 상시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불법상품 또는 게시글, 부정거래 판/구매자를 발견하셨을 경우 상품 상세페이지 하단에 '11번가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하실 때는 상품번호와 아이디 등 자세한 내용을 기재해 주세요.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상품후기, 열린쇼핑정보 등 게시물을 등록할 때 지켜야 하는 사항이 있나요?
상품 후기, 열린 쇼핑 정보 등 게시물 형태의 글 등록 시 아래와 같은 내용 등록을 금지합니다.
해당 내용 발견 시 사전 통보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불법물, 음란물 등의 청소년 유해 매체물을 게시하거나 이와 관련된 사이트 링크, 상품을 홍보
- 타인의 권리나 개인정보, 명예, 신용 등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내용
- 범죄행위와 관련되었거나, 허위 또는 과장 광고,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
-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 또는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데이터
- 상품의 판매처, 연락처 등을 기재하여 직거래를 유도하는 내용
- 사이트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한다고 판단되는 내용
- 공공질서나 미풍양속 또는 기타 11번가 이용약관, 대한민국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신고한 내용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불법상품 및 부정거래 판매자를 신고한 내용은 [나의11번가 - E-mail 상담내역]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11번가 안전거래센터에서 해당 내용 확인 후, 처리결과를 이메일이나 유선으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신용카드 부정 사용이란 무엇인가요?

신용카드 부정 거래란 여신전문금융업법 및 11번가 이용약관에 근거하여 신용카드 거래를 대행시키거나, 자금을 융통, 중개, 알선하는 행위 등 상품 대금 결제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모든 부정행위를 말합니다.

1. 유형
- 타인의 신용카드 정보를 무단으로 이용하여 거래한 경우
- 타인의 결제 건을 본인의 신용카드로 대신 결제 후 현금을 받은 경우
- 판/구매자간 사전 협의 후 당사의 카드결제 시스템을 이용한 경우
- 판/구매자간 자가거래 및 지인간 거래 시 카드를 사용한 경우
- 카드사 및 관련 기관등에서 불법 카드 거래로 확인된 경우
- 그 외 실물이 없는 허위 신용카드 거래로 판단되는 경우

2. 제재 사항
- 해당 상품 판매 금지 조치
- 해당 거래 직권취소 조치
- 등록수수료 및 부가서비스 수수료 등 환불 불가
- 11번가 관리자 직권으로 회원 ID 영구정지 조치
- 수사기관 수사 의뢰


츨처:  11번가  많이묻는 질문  https://cs.11st.co.kr/page/customer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