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특정 번호로 문자메시지 발신, 수신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올레 KT 특정 번호로 문자메시지 발신, 수신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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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상대방 번호를 입력할 때 상대방 번호가 잘못 입력된 경우 문자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본인 또는 상대방의 휴대폰 개통 여부(이용정지, 분실정지, 일시정지)에 따라서 송수신 상태가 달라질 수 있으니 휴대폰 개통 여부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ㅇ 현재 계신 지역의 전파 환경이 불량한 경우 문자메시지 송수신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위치이동 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ㅇ 휴대폰 상에 스팸 문자로 특정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도 문자메시지 수신은 되나 휴대폰 액정에 문자 수신 여부 확인되지 않고 스팸 보관함에 저장되니 휴대폰의 기능별 설정 여부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 위 같은 경우로도 확인이 안될 경우 두 분이 같이 계신 상태나, 두 대의 휴대폰 소지 후 고객센터(일반 유선전화 및 다른 휴대폰으로 1588-0010, KT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 통화품질 부서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 아이폰
올레 KT 아이폰 개통 후 단말불량/통화품질 불량 시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아이폰 개통 후 단말 불량/ 통화품질 불량 시 처리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말 불량
 ㅇ 교환
  - 개통 당일~30일 : 애플 A/S센터에서 새제품으로 교환(유심기변하여 사용)
  - 31일~ : 애플 지정 A/S센터에서 서비스용제품으로 교환(유심기변하여 사용) 또는 부분수리
 ㅇ 개통취소
  - 개통 당일~15일 : 애플 A/S센터에서 작업인가확인서를 발급받아 개통점 내방하여 개통취소
 ㅇ 환불
  - 16일~ : 개통취소 불가
 
■ 통화품질 불량
 ㅇ 개통취소
  - 개통 당일~15일 : 고객센터(114) 통해 통화품질 점검 후 통화품질 불량이 확인되는 경우
                            개통점을 통해 개통취소 가능
  - 16일~ : 개통취소 불가
 
[꼭 확인하세요!]
 ㅇ 단순 변심 또는 고객 과실 불량에 의한 취소 교환은 불가합니다.



모바일 > 아이패드
올레 KT [iPad] 개통 후 단말불량/통화품질 불량 시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아이패드 개통 후 단말 불량/ 통화품질 불량 시 처리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말 불량
 ㅇ 교환
  - 개통 당일~30일 : 애플 A/S센터에서 새제품으로 교환(유심기변하여 사용)
  - 31일~ : 애플 지정 A/S센터에서 서비스용제품으로 교환(유심기변하여 사용) 또는 부분수리
 ㅇ 개통취소
  - 개통 당일~15일 : 애플 A/S센터에서 작업인가확인서를 발급받아 개통점 내방하여 개통취소
 ㅇ 환불
  - 16일~ : 개통취소 불가
 
■ 통화품질 불량
 ㅇ 개통취소
  - 개통 당일~15일 : 고객센터(114) 통해 통화품질 점검 후 통화품질 불량이 확인되는 경우
                            개통점을 통해 개통취소 가능
  - 16일~ : 개통취소 불가
 
[꼭 확인하세요!]
 ㅇ 단순 변심 또는 고객 과실 불량에 의한 취소 교환은 불가합니다.


출처:  KT  자주찾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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