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TE-A] 광대역 LTE 서비스와 주파수묶음기술(Carrier Aggregation, 이하 CA)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올레 KT [LTE-A] 광대역 LTE 서비스와 주파수묶음기술(Carrier Aggregation, 이하 CA)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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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대역 LTE-A와 CA모두 LTE 속도를 2배 빠르게 해주는 기술입니다만 두 기술의 차이점은,
ㅇ CA 는 따로 떨어진 두 개의 주파수를 묶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전용 단말기가 필요한 반면에
ㅇ 광대역 LTE-A 서비스는 기존 주파수 대역을 그대로 2배 넓혀주기 때문에 기존 LTE 단말기
    까지도 체감속도가 2배 빨라집니다.
    또한 광대역 LTE-A 서비스는 1개 주파수로 안정적인 LTE-A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2개의 주파수를 사용하는 CA방식보다 배터리를 30%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LTE-A 단말의 최고속도 150Mbps, 기존 단말은 100Mbps (과거 LTE 최고속도는 75Mbps)




모바일 > 음성통화
올레 KT 발신을 하면 발신자의 사정으로 발신이 제한되어 있다고 나와요.

만일, 번호변경을 하셨다면 우선 KT 휴대폰에서 자기번호 보기 또는 내 휴대폰 정보 확인해서 새로 변경한 번호가 맞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내 휴대폰 정보에 예전 구 번호로 등록되어 있으면 KT 휴대폰에 새로 변경된 번호등록이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은 것으로번호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번호변경을 하지 않았다면,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전원을 껐다가 켠 후 발신이 되는지 확인해 주시고 그래도 발신이 안될 경우에는 모바일상품 고객센터 통화품질 부서(일반전화 080-000-1618(무료) 또는 1588-0010(유료),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로 휴대폰 등록 상태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 메시지
올레 KT 문자 메시지 발신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폰 전파가 불안정하거나 통화가 안되는 지역에 있을 경우 문자메시지 발신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지역을 이동한 후 다시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발신자에게는 정상적으로 전송되었다는 안내문구가 뜨더라도 상대방의 수신상태(미납금액으로 인한 이용정지, 분실로 인한 분실정지, 통화불능 지역에 위치한 경우) 등에 따라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상태에서는 문자메시지 전송도 되지 않습니다.
특정번호로의 문자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을 소지한 후 일반전화 또는 다른 휴대폰으로 고객센터(1588-0010(유료), 080-000-1618(무료), kt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의 통화품질 부서로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모바일 > 데이터상품
올레 KT [LTE 데이터쿠폰] LTE 데이터쿠폰의 데이터 소진이나 사용기한 만료에 대해 미리 알려주시나요?

LTE 데이터쿠폰 서비스는, 쿠폰 등록 시 사용기한 만료 7일전에 문자 메시지로 미리 안내해드리고 있으며, 쿠폰 데이터 잔여량도 60%,80%,100% 소진 시 문자 메시지로 잔여량 안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등록/만료/데이터 잔여량 안내 MMS(멀티 메시지) 발송 문구]
ㅇ등록
 - [olleh] **등록 완료. **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ㅇ잔여량 안내 (60%,80% 소진 시)
 - [olleh] **년 **월 **일 등록하신 **의 잔여량이 **MB입니다.

ㅇ데이터 100% 소진
 - [olleh] **년 **월 **일 등록된 ** 사용 완료

ㅇ만료 D-7
 - [olleh] **년 **월 **일 등록된 **의 유효기간 만료 1주일 전입니다.


출처:  KT  자주찾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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