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구매] 안심환불이 무엇인가요.

11번가 [구매 FAQ] 안심환불이 무엇인가요.
반품 상품 발송 시 빠르게 환불되는 서비스

안심환불이란?

반품신청 시 안심환불 대상 상품으로 확인되는 경우 택배사 회수 및 검수 과정이 완료되면, 즉시 환불되는 서비스입니다.

안심환불 검수 과정에서 실물 상품 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된 경우 일반 반품 처리 과정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판매자에게 상품 입고 후 검수 과정을 통해 반품 완료)

안심환불 신청 가능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구매회원, 개인셀러회원, 사업자구매회원, 소셜회원(본인인증완료)

※ 특정 카테고리의 상품, 고가 상품, 해외배송 상품 등 일부 상품은 안심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반품완료 후 실제 환불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결제 수단 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안심환불로 인해 반품완료 후 입고된 상품이 반품신청 내용과 다를 경우 재결제 등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11번가 [구매 FAQ] 반품보류가 되었어요. 반품이 안 되나요.
업체 확인 후 반품완료 처리

상품을 반품신청 후 업체에 상품 미도착, 배송비 등의 사유로 반품보류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반품보류 사유 확인 부탁드리며, 업체에서 상품 도착 및 배송비 확인 후 반품완료로 진행되니 시간 양해 부탁드립니다.



11번가 [구매 FAQ] 반송 운송장 번호는 꼭 보관해야 하나요.

반품/교환 시 신속한 처리 가능

운송장 번호는 상품을 발송하였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번호로, 상품 분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상품을 발송하였으나 처리가 지연될 경우 반송 운송장 번호로 판매 업체 입고 확인 후,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반품/교환 상품 발송 시 받으신 반송 운송장 번호는 보관 부탁드립니다.


11번가 [구매 FAQ] CU 락커&편의점 반품신청 건을 취소할 수 있나요.
CU 편의점에 상품 접수 전 또는 락커 입고 전까지 취소 가능

CU 락커&편의점 반품신청 건은 편의점 반품의 경우 CU 편의점에 상품 접수 전까지, 락커 반품의 경우는 CU 편의점 락커에 상품 입고 전까지 취소 가능합니다.

반품신청 취소 방법은 아래 내용 확인 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경로 : 나의11번가 → 취소/반품/교환/현황 → 반품신청 취소.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