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구매] 환불 대기란 무엇인가요.

11번가 [구매 FAQ] 환불 대기란 무엇인가요.
나의11번가 환불/입금내역에서 확인 가능

환불 대기란 무통장 입금, 편의점결제를 이용하여 상품의 취소/반품이 완료되었으나 취소/반품 신청 시 계좌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관계로 환불이 되지 않은 상태를 뜻합니다.

환불대기 내역은 나의11번가 → 환불/입금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번가 [구매 FAQ] 취소하려는데 취소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상품 수령 후 취소 신청 가능

주문하신 상품이 이미 배송 중이라면, 취소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배송 중인 상품의 취소를 원하신다면, 상품 수령 후 반품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구매자 사유로 반품하는 경우, 왕복배송비를 판매자에게 지불하시면 선 결제 배송비를 포함한 결제금액 전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 판매자와 연락이 어려운 경우, 주문한 상품 페이지 하단에 상품 Q&A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구매 FAQ] 상품이 배송 중인데, 취소할 수 있나요.
상품 수령 후 반품 신청 가능

취소 신청은 입금대기중/결제완료/배송준비중(발송 전)에서만 가능하며, 배송 중인 상품의 구매를 원하지 않는다면 수령 후 반품신청으로 가능합니다.

주문하신 상품이 이미 배송 중이라면, 주문을 취소하실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구매자 사유로 반품하는 경우, 왕복배송비를 판매자에게 지불하시면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결제금액 전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배송상태 별 취소 처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입금대기중/결제완료
  -  주문서가 판매자에게 넘어가기 이전 단계이며, 취소 신청 시 즉시 취소가 처리됩니다.

 2  배송준비중
  -  주문서가 판매자에게 넘어간 단계이며, 판매자의 상품 발송 여부에 따라 취소가 처리됩니다.

  -  상품 발송작업이 진행되지 않은 경우, 취소 신청 시 즉시 취소가 처리됩니다.

  -  상품 발송작업이 진행된 경우, 취소 신청 시 취소가 거부되며 상품수령 후 반품으로 진행됩니다.

 3  배송중/배송완료
  - 상품 발송작업이 완료된 건으로, 상품 수령 후 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 판매자와 연락이 어려운 경우, 주문한 상품 페이지 하단에 상품 Q&A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