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LG 냉장고] [오브제] 무드업 음성 인식 사용법.
LG 무드업 냉장고의 컬러모드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LG ThinQ에 제품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 LG ThinQ에 제품 등록 후 무드업 냉장고 도어를 열고 상부 디스플레이(제어창)의 [음성인식] 버
ThinQ 연결전 준비 사항
1. 제품과 공유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제품과 공유기 간 거리가 먼 경우, 신호 강도가 약해져 등록시간이 많이 소요되거나 설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공유기와 제품 거리는 10M 이내로 위치할 것을 권장 드립니다.)
2. 모바일 데이터 해제 / Wi-Fi 연결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데이터, 아이폰인 경우, 셀룰러 데이터를 해제한 후 현재 사용중인 Wi-Fi를 스마트폰에 연결해 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음성인식은 사용자의 음성으로 무드업 냉장고의 컬러모드 변경, 온도 등 설정변경을 쉽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음성인식은 냉장고에서 약 3m이내 거리에서 가능합니다.
음성인식은 무드업냉장고 디스플레이(제어창)에서 끌 수 있습니다.
엘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LG ThinQ] 제품 등록 실패 에러코드가 떠요. (NB,NL,NA,NS,NM)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Wi-Fi 인터넷 연결 설정 및 환경을 확인해주세요.
LG ThinQ 제품등록 실패 에러코드 확인하기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NA : 공유기로부터 제품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음 (환경 문제)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를 가깝게 재 조정해보세요.
NB : 공유기 비밀번호 오 기입
공유기 비밀번호를 다시 확인해보세요. (공유기 상단 또는 하단 라벨 암호확인)
NI : 공유기 IP할당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를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M : 공유기 최대 접속대수 초과 (공유기 문제)
공유기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D : 확인 불가 문제로 타임아웃 (최신 공유기 호환 문제)
핫스팟(테더링)으로 1회 연결 진행 후, 다시 공유기와 등록 진행해보세요.
NS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연결 주의 사항
공유기가 여러 대인 경우, 메인 공유기와 연결 공유기를 모두 리셋해 주셔야 합니다.
LG ThinQ 앱 연결은 공유기의 2.4GHz만을 지원합니다.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쪽 문제인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에서 Wi-Fi 접속을 차단한 다음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 후 한대의 휴대폰에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시켜 제품 등록을 진행해보세요.
핫스팟(테더링) 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