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LG 김치냉장고 에러코드] 표시창에 [Er(E) LF 또는 rF] 문구가 떠요

엘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LG 김치냉장고 에러코드] 표시창에 [Er(E) LF 또는 rF] 문구가 떠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ED 램프 표시창에 [Er(E) LF/rF] 표시되는 경우, 좌/우측실 팬 모터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  제품 이상으로 발생하는 증상은 간단한 조치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Er(E) LF(좌측 팬 모터) 또는 rF(우측 팬 모터) 이상 에러

➔ 냉동/냉장실 팬 모터 이상 또는 정상 동작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또는 팬 모터 주변 얼음(성에)으로 인해 팬 모터가 구속된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제품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냉동/냉장 도어를 완전히 열어 둔 상태에서 최소 8시간 이상을 기다리면 팬 모터 주변 얼음(성에)이 녹게 됩니다.

내부 식품 때문에 걱정이 되신다면 서비스 접수를 통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 만약, 동일 증상 및 동일 점검코드가 반복된다면 정확한 점검을 위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엘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LG 김치냉장고 에러코드] 표시창에 [Er(E) FF 또는 UF] 문구가 떠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ED 램프 표시창에 [Er(E) FF 또는 UF] 표시되는 경우, 냉장고 순환팬 모터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  제품 이상으로 발생하는 증상은 간단한 조치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Er(E) FF 에러

➔ 상칸/냉동실 팬 모터 이상 또는 정상 동작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Er(E) UF 에러

➔ 중칸 팬 모터가 정상 동작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팬 모터 주변 얼음(성에)으로 인해 팬 모터가 구속된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어요.

➔ 이런 경우에는 제품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냉동/냉장 도어를 완전히 열어 둔 상태에서 최소 8시간 이상을 기다리면 팬 모터 주변 얼음(성에)이 녹게 됩니다.

 

내부 식품 때문에 걱정이 되신다면 서비스 접수를 통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 만약, 동일 증상 및 동일 점검코드가 반복된다면 정확한 점검을 위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엘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LG 김치냉장고] 냉장고 안에 이슬이 맺히고 바닥에 물이 고여요

이렇게 해보세요.

주로 덥고 습한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현상이며 냉각 성능이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다면 가볍게 닦으신 후 사용해 보세요.

뚜껑이 덜 닫혔거나 고무패킹이 들뜬 경우, 더운 공기가 내부로 유입되어 이슬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도어가 잘 닫혔는지 확인해 주시고 고무패킹에 이물질이 묻어있다면 깨끗이 닦아주세요.

[야채/과일 보관] 설정 시 냉장고 내부 온도는 약 3℃로 유지되기 때문에 내부 벽면에 붙어있던 성에가 녹으면서 내부 바닥으로 물이 고일 수 있으며 마른행주로 닦아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냉장고 내부에서 성에(얼음) 녹은 물이 앞쪽으로 흘러나오는 경우

 

➔ 냉동실 배수구가 얼음이나 이물에 막혀서 물이 물받이로 흐르지 못하고 역류하여 냉동실 바닥이 얼어버리는 현상입니다.

 

 

1. 식품을 보관할 여유분의 냉장고가 있다면 식품을 이동시켜 보관해주세요.

2. 제품의 전원 코드를 분리해주세요.

3. 냉동/냉장 도어를 모두 활짝 열어 둔 상태에서 얼음(성에)이 녹는데 최소 8시간 이상을 기다려주세요.

4. 성에가 녹은 후에는 마른 수건을 이용하여 냉장고 내부에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5. 전원을 다시 연결하고 냉장고의 냉기가 정상적으로 돌아올 때까지 24~48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내부 음식물이 걱정되신다면 서비스 접수를 통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권장드립니다.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