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정수기형 냉장고 [LG 냉장고 기름] 제품에 오일(구리스)이 묻어있어요. 외부가 지저분하게 기름 같은 것이 묻어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 도어에 부착되어 있는 고무패킹 및 부품 동작부 등에는 동작을 원활히 하고, 마찰 소음을 줄이기 위해 오일(구리스)을 도포합니다.
➔ 이때, 고무패킹이 닿는 냉장고 제품 테두리나 부품 동작부 주위에 오일이 묻을 수 있으나 이는 제품 동작을 위해 필요한 것이므로, 안심하셔도 괜찮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도어 및 여러 부품의 동작을 원활히 하고, 마찰 소음을 줄이기 위하여 여러 부위에 오일(구리스)이 도포되어 있습니다.
➔ 고객님께서 사용 시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부드러운 휴지나 마른 헝겊 등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LG 정수기형 냉장고 [LG 냉장고 구조][시그니처] 선반 라이팅이 안 돼요 선반 램프가 안 켜져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선반의 좌/우를 바꿔 장착 시 라이팅이 되지 않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 정면에서 봤을 때 [R] 각인이 있는 선반은 우측 위치, [L] 각인이 있는 선반은 좌측 위치에 조립이 되어야 합니다.
청소 등 선반 분해 후 반대로 바꿔 장착 시 라이팅(Lighting)이 되지 않으니 정위치에 조립해 주세요.
시그니처 무선 선반 라이팅(Lighting)은 좌/우 가 바뀌면 들어오지 않습니다.
LG 정수기형 냉장고 [LG 냉장고 서랍] 서랍 조립이 힘들어요. 서랍이 여닫을 때 뻑뻑해서 이상한 소리가 들려요.
이렇게 해보세요.
냉장실 서랍, 냉동실 서랍, 신선 야채실의 경우입니다.
서랍 사이에 이물질(음식물)이 끼어 있으면 서랍을 여닫을 시 뻑뻑하게 열리거나 닫힐 수 있습니다.
서랍이 레일과 잘 안 맞춰져 있으면 그럴 수 있습니다.
간혹 레일이 파손된 경우 서랍이 뻑뻑하게 여닫힐 수 있습니다.
제품 구입 후 보호비닐을 제거하지 않으면 여닫을 때 소음이나 뻑뻑할 수 있습니다.
서랍을 분리한 후 서랍 레일과 서랍 사이, 서랍 안쪽을 청소해 주세요.
레일 조립이 잘 맞지 않았다면 재조립을 해보세요.
제품 구입 후 보호비닐을 제거하지 않았다면 서랍을 여닫을 때 보호비닐에 의해 소리가 날 수 있으나, 정상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파손된 경우와 확인 후에도 조립이 잘 안된다면 서비스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으세요.
표시부에 끈적한 이물이 묻지는 않았는지 확인 후, 닦아서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형상은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얼음 저장통, 얼음 보관 그릇, 얼음 바구니의 경우입니다.
얼음이 많이 보관되어 있을 경우 걸려서 분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얼음이 쏟아지지 않도록 걸리는 구조가 있습니다.
얼음을 적당량 보관하여 주시고, 오래된 얼음은 비워서 사용해 주세요.
얼음 저장통 분해 시, 살짝 들어 분해하여 주세요.
LG 정수기형 냉장고 [LG 냉장고 단열재] 제품 외부에 스펀지 같은 재질이 삐져나와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 내벽 속은 냉기를 보존하기 위하여 단열처리를 합니다.
따라서 제조과정에서 단열재(발포재)를 주입합니다.
단열재(발포재)는 냉장고의 냉기(성능)와는 전혀 무관하므로, 그대로 두거나 제거를 하셔도 제품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제품 뒤에 부착된 동그란 종이는 단열재(발포재) 주입구가 보이지 않게 붙여 놓은 종이입니다.
그대로 사용해 주세요.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