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정수기형 냉장고 [LG 냉장고 크랙] 내부 벽면에 금이 생겼어요. 내부 벽면에 금이 있어요.

엘지 정수기형 냉장고 [LG 냉장고 크랙] 내부 벽면에 금이 생겼어요. 내부 벽면에 금이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 내부는 단열처리로 인해 급격한 온도 변화가 없습니다.
그러나 차가워진 내부 벽면에 충격이 발생되면 금이 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냉장고 내부 벽면의 크랙(금)이 발생하는 현상은 온도 변화에 의한 현상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의 작은 실금은 냉장고가 작동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냉장/냉동 기능에 이상이 없다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 것으로 안심하고 사용해 주세요.
내부에 발생된 크랙으로 인해 걱정이 된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신청해 주세요.





엘지 정수기형 냉장고 [LG 냉장고 청소] 외관이 지저분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도어를 여닫으면서 손때와 같은 이물들이 묻거나 아이들 학용품 스티커, 크레용 등으로 오염이 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외부는 부드러운 수건에 물을 적셔 닦고, 중성세제를 사용한 경우에는 얼룩이 발생하지 않도록 깨끗한 물수건으로 닦아주세요.
➔ 제품 외부의 유리 도어에 생긴 가벼운 얼룩은 마른 천을 사용하여 닦아주세요.

유리 도어의 쉽게 지워지지 않는 얼룩은 미지근한 물이나 유리 세정제를 묻힌 천으로 닦아주세요.



주의해 주세요!
제품 외부 또는 내부 청소 시 거친 솔, 치약, 락스, 가연성 물질, 염화물 등으로 닦지 마십시오.
가연성 물질 또는 염화물이 포함된 세척제나 물티슈는 사용 시 제품 변색 또는 손상의 원인이 됩니다.
가연성 물질 : 알코올(에탄올, 메탄올, 이소프로필 알코올, 이소부틸 알코올 등), 시너(신나), 아세톤, 벤젠, 인화성 액체, 연마제






엘지 정수기형 냉장고 [LG 냉장고 정수기] 코크에 이물질이 보여요. 이물질이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정수기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았거나, 제품 점검 및 헬스케어 등을 받지 않았다면 코크 주변의 먼지 때문에 이물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깨끗하고, 위생적인 정수기 사용을 위해 정기적으로 코크 내부를 청소 솔로 세척해 주세요.



정수 또는 얼음 취출구는 더러워지기 쉬우므로 깨끗한 행주로 자주 닦아주세요.
➔ 행주의 보푸라기가 취출구에 달라붙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세요.






엘지 정수기형 냉장고 [LG 냉장고 정수기] 정수기 냉장고 냉수가 차갑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정수기와 정수기 냉장고는 냉수를 만드는 방식이 달라 냉수 온도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정수기 물이 차가워지는 원리

정수기는 냉각기로 차갑게 만들어진 저수조(물) 주변에 물이 흐르는 코일(유로)이 있어요.
이 코일(유로) 내부로 정수된 물이 통과하면서 냉수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냉수 사용 후 30분 내에 다시 물이 차가워진답니다.
정수기 냉장고 물이 차가워지는 원리

정수기 냉장고는 스테인리스 물탱크가 냉장실 내부에 있고, 시간이 지나면서 냉장실 온도에 의해 물탱크 내의 물이 냉수로 만들어져요.
냉수 중 많은 양의 냉수를 사용(출수)했다면 물탱크에 정수된 물이 새로 채워지고 일정 시간이 흘러야 채워진 물이 차가워진답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많은 양의 냉수를 사용(출수)했다면 정수기와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냉수의 온도가 차갑지 않을 수 있어요.
또한, 정수기 냉장고는 냉장실 설정 온도와, 도어를 자주 여닫았는지, 음식이 많이 보관되어 있는지 등에 따라 물의 보관 온도가 달라질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사용 후 장시간 지난 후에도 물이 차가워지지 않는다면 냉장실 온도와 자주 여닫았지는 않았는지 등 사용 환경을 확인해 주세요.


출처: 앨지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