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정수기 냉장고 [LG 냉장고 냄새] 청소 후에도 냄새가 나요.

엘지 정수기 냉장고 [LG 냉장고 냄새] 청소 후에도 냄새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장기간 반찬이나 생선 등이 밀폐되지 않았다면 냄새가 잘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내부를 부드러운 수건에 물을 묻혀서 청소한 후 온도를 강으로 하루 정도 사용해 주세요.
탈취제 적용 모델은 탈취제를 햇빛이나 드라이기로 말려 탈취제에 누적된 냄새를 제거한 후 재사용해 주세요.
밀폐된 그릇 또는 용기에 뚜껑을 닫은 후 음식을 보관해 주세요.





엘지 정수기 냉장고 [LG 냉장고 문] 냉장고 도어가 강하게 닫히거나 뒤로 확 열려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일반적으로 냉장고는 도어를 잘 닫히게 하기 위해서 제품 전면을 높여서 설치합니다.
사용 중에 도어(문) 앞쪽에 음식물 보관량이 많을 경우 도어가 무거워지므로 냉장고 문이 자연적으로 뒤로 확 열리거나 강하게 닫힐 수 있습니다.
또한 설치 이후에 음식물을 뒤쪽에 많이 넣거나 바닥 꺼짐으로 인해 뒤쪽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냉장고 도어가 세게 닫히거나 뒤로 확 젖혀져도 안전하게 잡아주는 고정장치가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상냉장 하냉동의 경우 냉장실 좌측 도어에 자동으로 닫히는 오토 클로징 힌지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좌측 도어가 닫힐 때 다소 세게 닫히는 느낌이 들 수 있지만 도어 하단부 걸림 구조 차이에 의한 현상입니다.
고장이 아니며 문제가 없는 정상동작이오니 안심하고 사용해 주세요.





엘지 정수기 냉장고 [LG 냉장고 문][상 냉장 하 냉동] 좌우 도어 닫는 느낌이 달라요. 좌측이 세게 닫혀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냉장고 문을 닫으려고 살짝 밀었는데 냉장고 문이 세게 닫힙니다.
냉장고 좌우 문이 닫는 느낌이 다릅니다.
냉장고 우측 문에 비해 좌측 문이 세게 닫힙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좌측 도어는 우측에 비해 세게 닫히는 느낌이 있으나, 이는 냉기 가림막이 제대로 펼쳐지도록 힘을 실어주는 장치가 있어 느껴지는 현상입니다.
냉장고 사용에 편리함을 주기 위한 장치이므로 고장이 아닙니다.
우측부 도어는 홈바가 있어 좌측에 비해 물병 같은 무거운 병을 넣고 자주 사용하므로 잦은 도어 사용 시에도 더욱더 틈새를 잘 잡아주게 하는 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좌측 도어와 우측 도어 닫는 느낌이 다른 것은 정상이오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좌측 도어

도어 닫힐 시, 도어에 달려있는 Auto Hinge가 스스로 회전하며 도어가 저절로 닫히는 역할을 합니다.
우측 및 하단 도어

도어 닫힐 시, 철판 부 걸림 부 형상(A)에 도어 아래에 장착되어 있는 사출 고리 부(B)가 삽입되면서 상호 간 반발력이 작용하게 되고, 일정 구간을 지나게 되면 도어 닫힘력이 작용하게 되어 도어를 꽉 닫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 제공되는 기능은 모델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출처: 앨지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