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정수기 냉장고 [LG 냉장고 전원] 냉동, 냉장이 모두 안 돼요.

LG 정수기 냉장고 [LG 냉장고 전원] 냉동, 냉장이 모두 안 돼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전면 표시창이나 냉장고 내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전원에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원이 들어오는 경우에도 냉동실에 식품이 녹았거나 차가운 냉기가 없다면 적절한 진단을 위해 서비스 접수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 도어를 열었을 때 램프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우선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삽입해 주세요.

냉장고 좌측 도어 온도 표시 창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그래도 램프나 온도 표시 창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다른 전기제품을 콘센트에 꽂아 정상 작동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른 전기제품도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면 콘센트 문제이며 냉장고를 다른 콘센트에 꽂아 사용 해주세요.

※ 램프나 온도 표시 창에 불이 들어오는데 냉동/냉장 모두 안된 다면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디스플레이 표시창에 깜빡이거나 에러 표시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냉장고 이용 시 나타나는 에러 코드는 제품 이상으로 적절한 진단을 위해 서비스 접수가 필요합니다.





LG 정수기 냉장고 [LG 냉장고] 뒷면 기계실 이물 막힘으로 냉동이 약해요. 뒷면 기계실 청소 방법.

이런 원인이 있어요.
냉장고 뒷면 아래 기계실에는 냉각 모터(콤프)가 동작할 때 열 방출을 위해 팬 모터가 동작을 합니다.
이때 외부 공기가 기계실 내부로 유입되는데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오랜 기간 사용하셨거나 벽면과 가깝게 설치되어 공기 흐름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제품뒷면 BACK COVER(기계실 덮개)에 먼지가 쌓이고 심한 경우 냉각모터(컴프레서)가 과열되어 냉기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 정상 온도가 아니거나 제품 이상으로 발생하는 증상은 간단한 조치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원코드는 뺀 상태에서 진공청소기로 제품 뒷면 BACK COVER(기계실 덮개)부분만 먼지 제거를 해주세요.

제품 뒷면 기계실 먼지 제거 방법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원코드는 빼주세요.

➔ 짧은 시간 전원 코드를 빼는 부분은 제품 냉기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냉장고 제품 주변에 물건들을 치워주세요.
진공청소기로 제품 뒷면 BACK COVER(기계실 덮개) 부분만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주의해 주세요!
BACK COVER (기계실 덮개)는 분리하지 마세요.
안전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내부 냉매배관 파손의 위험성이 높습니다.
분해 청소 시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방문 점검이 필요합니다.


냉장고 기계실 클리닝 서비스
냉장고 뒷면 기계실 분해 클리닝 서비스 예약은 콜센터(1544-7777)를 이용해 주세요.
※ 제품 품질 보증기간(무상보증기간)과 관계없이 수리비가 청구됩니다.


냉장고가 벽이나 싱크대에 바짝 붙어 설치되어 있나요?
➔ 냉장고의 뒷면과 옆면이 벽으로부터 10cm 간격을 유지하도록 떼어주세요.


출처: LG전자
많이하는 질문: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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