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이동식 에어컨 [LG 에어컨 설치][이동식/포터블] 설치가능한 창틀이 궁금해요.

LG 이동식 에어컨 [LG 에어컨 설치][이동식/포터블] 설치가능한 창틀이 궁금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이동식에어컨 설치가능 창틀 알아보기
→ 미닫이 창 형태 창틀의 레일, 창문의 홈이 있는 일반 샤시에 설치 가능합니다.
(*구형 알류미눔샤시와 나무창틀샤시는 설치 불가)

측면가스켓A 설치 가능범위

레일 두께(ⓐ) : 10mm ~ 18mm
레일 높이(ⓑ) : 15mm 이상

두께가 10mm 이하일 경우 가스켓 설치 중 흘러내릴 수 있습니다.
18mm 이상일 경우 가스켓 조립이 불가능합니다.


측면가스켓B 설치 가능범위
창문 틈새 두께(ⓐ) : 10mm ~ 20mm
창문 틈새 깊이(ⓑ) : 18mm 이상

두께가 20mm 이상일 경우 가스켓 설치 중 흘러내릴 수 있습니다.
10mm 이하일 경우 가스켓 조립이 불가능합니다.



창문홀더 설치 가능범위
레일 두께(ⓐ) : 10mm ~ 18mm
레일 높이(ⓑ) : 15mm 이상

두께가 10mm 이하일 경우 창틀 홀더 결합 시 헐거울 수 있습니다.
18mm 이상일 경우 창틀 홀더 손상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동식에어컨 설치불가 창틀 예시
→ 설치불가 사유
ⓐ 측면 가스켓 결합불가
ⓑ 창틀 홀더 결합불가

구형 알루미늄 창틀
ⓐ 측면 가스켓A 설치불가 - 설치 브라켓 고정 불가
ⓑ 레일 두께 미기준(홀더 결합 불가) - 설치 브라켓 고정 불가

나무 창틀
ⓐ 측면 가스켓A 설치불가 - 레일 높이 미기준
ⓑ 창틀홀더 결합 공간 없음 - 설치 브라켓 고정 불가


창틀높이가 90cm미만이면 설치가 불가한가요?
설치가 필요한 창 틀의 높이가 90cm 이하 일 경우, 필요 시에 설치 판을 아래와 같이 개조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필요 공구 : 줄자, 톱, 드릴)
* 주의사항 : 설치킷 절단 시 원복이 불가능하며, 연장 설치판을 활용한 설치 불가하기 때문에 권장드리는 부분은 아닙니다.
기본 설치판 (90cm)

1. 필요한 만큼 절단 (상단부터 필요한 만큼 절단)
필요공구 : 줄자, 톱
2. 가로 15.3mm, 세로 28mm 홈 제작 (거리 74.35mm)
필요공구 : 줄자, 톱
3. 구멍 뚫기 (지름 3mm)
필요공구 : 드릴

※ 20년도 설치판의 경우 바로 절단하여 사용가능하나, 21년도 설치판은 홀더가 있어 절단하게 되면 홀을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LG 이동식 에어컨[LG 에어컨 청소][이동식/포터블] 이동식에어컨 청소방법이 궁금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1필터 청소하기
1. 제품을 끈 후, 전원플러기를 분리해주세요.
2. 제품 후면 흡입 그릴을 열어 극세 필터를 꺼내주세요.
3.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주세요.
오염이 심할 경우 중성세체를 이용하여 물로 씻어주세요. (40℃ 이상 뜨거운 물 사용 금지)

4. 그늘에 잘 말려주세요.
건조 시에는 불이나 직사광선을 피해주세요.



외관 청소하기
→ 부드러운 천에 물을 적셔 꼭 짠 후에 제품을 닦거나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주의해주세요!
제품에 직접적으로 물을 뿌리지 마세요.
황산/염산 또는 유기용제(시너/등유/아세톤 등)을 사용하여 제품을 닦으면 손상 될 수 있습니다.


응축수 비우기
1. 제품 전원을 끄고, 전원 선을 뽑아주세요.
2. 응측수 처리용 그릇을 준비해주세요. (1.5L 이하)
3. 배수구 마개를 열어주세요.
4. 배수구 고무마개를 열어주세요.


주의해주세요!
배수구 마개를 다시 막을 때는 열었던 역순으로 진행하되, 덜 채결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배수구 마개를 잘못 채결 했을 시 누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LG 이동식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이동식/포터블] 표시창에 FL이 뜨고 동작하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고습 조건에서 연속 운전 시 Base Pan에 만수가 될 조건이 생길 수 있습니다. [FL 또는 CH04 표시]

기능 코드 FL [이동식-포터블 에어컨]
응축수가 제품에 가득 쌓여 만수가 되었음을 안내하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하단부에 있는 응축수 배수구를 열어 응축수를 비워주세요.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해주세요.]

1. 제품을 끈 후, 전원 플러그를 분리해주세요.
2. 응축수 배수구 아래 충분한 크기의 물받침을 위치시킨 후, 배수구 마개를 여십시오.
3. 응축수 배출이 완료된 후, 배수구 마개를 완전히 닫아주세요.


참고해주세요!
제품을 과도하게 기울일 경우 내부의 응축수가 넘칠 수 있습니다.
응축수를 비우지 않고 제품을 이동할 경우, 응축수가 흘러넘쳐 감전, 화재, 재산 손상의 원인이 됩니다.






LG 이동식 에어컨 [LG ThinQ][제품등록실패] 제품등록 실패 에러코드가 떠요. (NB,NL,NA,NS,NM)

이렇게 해보세요.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NA : 공유기로부터 제품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음 (환경 문제)
➔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를 가깝게 재 조정


NB : 공유기 비밀번호 오 기입
➔ 공유기 비밀번호 재확인 (공유기 상단 또는 하단 라벨 확인)


NI : 공유기 IP할당 안됨 (공유기 문제)
➔ 공유기 리셋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M : 공유기 최대 접속대수 초과 (공유기 문제)
➔ 공유기 리셋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D : 확인 불가 문제로 타임아웃 (최신 공유기 호환 문제)
➔ 핫스팟(테더링)으로 1회 연결 진행 후, 다시 공유기와 등록 진행


NS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공유기 문제)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 필요


참고해 주세요!
공유기가 여러 대일 경우, 메인 공유기와 연결 공유기를 모두 리셋해 주셔야 합니다.
ThinQ App 연결은 공유기의 2.4GHz만을 지원합니다.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쪽 문제인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의 공유기(와이파이) 연결 해지 후,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해서 한대의 휴대폰의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 시켜서 제품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핫스팟(테더링)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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