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주요 에러코드 총정리 안내.

LG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주요 에러코드 총정리 안내.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실내기에서 깜빡깜빡 에러가 발생한 것 같아요. 제일 처음 확인해 봐야 할 것이 무엇인가요?
차단기를 올려도 동작이 안 돼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ThinQ 스마트 진단으로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실내기에서 깜빡깜빡 에러가 발생한 것 같아요. 제일 처음 확인해 봐야 할 것이 무엇인가요?
➔ 실내기 또는 실외기의 오류가 감지될 때 LED 램프에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점등 또는 점멸)

1.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가 있다면, 차단기를 올려 주세요. (실외기실에 중간 스위치가 있는 경우같이 확인해 주세요.)
에어컨 전용 차단기는 [에어컨] 또는 [A/C]로 표기되어 있으며, On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OFF 상태일 경우, 에어컨에 전기가 공급되지 않아 제품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 (영업장, 원룸, 오피스텔. 등 일부 사용 제품에는 실내기, 실외기 전원이 따로 공급될 수 있으며 확인이 필요합니다.)

2. 램프에 불이 깜박거리면 먼저 실내기 필터 와 실외기 환기를 확인해 주세요.
3.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도 있으니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차단기를 올려도 동작이 안돼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에러코드를 확인해 주세요. (에러코드 확인 방법)

➔ 1WAY (바람 나오는 출구가 1개)이며 LED 표시램프가 1개인 제품

표시되는 램프의 색상은 모델에 따라 초록색 또는 빨간색이 있으며 에러는 동일하게 표시합니다.


➔ 4WAY, 2WAY (바람 나오는 출구가 4개 또는 2개)이며 LED 표시램프가 1개인 제품

➔ 4WAY, 2WAY, 1WAY (바람 나오는 출구가 4개, 2개, 1개)이며 LED 표시램프가 4개인 제품


ThinQ로 더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해요.
➔ 스마트 진단

스마트 진단 기능을 통해 제품 이상 확인 가능, LG 전자 홈페이지 ‘고객지원’ 페이지 제품 문제 해결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스마트 진단 결과에 따라 고객센터 연결도 바로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ThinQ 홈 화면 → 유용한 정보 진입 → 스마트 진단 시작






LG 시스템/천장형 에어컨 [LG 에어컨 모델명] 에어컨 실내기 또는 실외기 모델을 알고 싶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모델명 확인하기
실내기 부착되어 있는 제조 스티커 확인하기

➔ 실내기 패널을 연 후 정면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요.
실외기 제품 오른쪽 측면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요.

모델명 : PRODUCT CODE 또는 SVC CODE, 제품 CODE를 확인해 주세요.
제조번호 : SERIAL NO(S/N) 또는 일련번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선 리모컨으로 확인하기(RS3)
메뉴 화면에서 [<,>(좌/우)]버튼을 눌러 설정 → 서비스 → 실내외기 모델 정보 확인 순서로 확인가능합니다.
※ `21.01월 이후 제품부터 확인가능합니다.


ThinQ로 확인하기

제품 → 설정(좌상단 톱니바퀴 표시) → 제품정보 선택 순서로 실내기 모델명, S/No. 정보 확인가능합니다.
※ `22.03월 이후 제품부터 확인가능합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