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스템/천정형 에어컨 [LG 에어컨 리모컨] 무선 리모컨으로 켜지지 않아요.

엘지 시스템/천정형 에어컨 [LG 에어컨 리모컨] 무선 리모컨으로 켜지지 않아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리모컨 건전지가 방전되었어요.
차단기가 내려져 있어요.
제품 구입 시 받은 리모컨이 아니에요.
삼파장 형광등 고장이에요.
에어컨 리모컨 점검이 필요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리모컨 표시창이 꺼져있나요?
➔ 건전지를 교체해 보세요.

운전 버튼을 눌러도 리모컨 표시창이 꺼져 있다면 건전지를 교체해 보고 건전지 교체 후에도 표시창이 나타나지 않거나 화면이 나타났다 꺼진다면 리모컨 고장이니 리모컨을 교체하세요.


리모컨 표시창이 정상적으로 나타난다면 휴대폰을 이용해서 리모컨을 점검해 보세요.
휴대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면 리모컨 고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등 일부 모델 지원 불가)
휴대폰 카메라를 향하여 리모컨 버튼을 눌렀을 때 불빛이 반짝이면 리모컨은 정상이며 에어컨 본체를 점검받아야 합니다.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져 있나요?
➔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져 있으면 리모컨을 눌러도 반응하지 않습니다.


제품 구입 시 받은 리모컨이 맞나요?
리모컨의 전원 및 온도 조절 부분은 공용으로 사용 가능하나 엘지전자에서 제조한 리모컨이 아니거나 다른 제품의 리모컨인 경우 호환이 안되거나 일부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버튼을 눌렀을 때 본체에서 띵~ 신호음이 들리지 않는다면 해당 모델에는 적용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ex) 좌우바람, 상하바람, 먼지량, 전력량, 난방, 히터, 예약 버튼 등


삼파장 형광등 고장을 확인해보세요.
삼파장 형광등이나 네온사인 등 강한 빛이 발생하는 곳에서는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형광등을 끄고 테스트하여 잘 동작을 한다면 형광등 램프 고장 일수 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리모컨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 건전지/배터리를 분리해서 따로 보관하시면 건전지/배터리 방전과 리모컨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건전지/배터리가 장착된 상태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누액이 흘러내려 리모컨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엘지 시스템/천정형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 에어컨에서 물이 떨어져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습도가 높고 온도 차이가 많이 나요.
바람세기를 약하게 설정했어요.
필터에 먼지가 많아요.
주방의 수증기가 에어컨에 유입돼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습도가 높은 날에 에어컨이 동작하면 찬물을 담은 유리컵에 이슬이 많이 맺히는 것처럼 물이 생기는 것이에요.
특히나 장마철처럼 습도가 높을 때 에어컨의 찬 공기와 덥고 습한 공기가 만나 바람이 나오는 출구 부위에 물방울이 맺히거나 흰 연기가 나오는 것처럼 보일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창문이 열려있나요?
→ 창문을 닫아 습기가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세요.

비가 오고 더울 날에 외부의 덥고 습한 공기가 실내로 유입되면 에어컨에서 나오는 찬 공기와의 온도 차이에 의해 이슬 맺힘 현상이 생길 수 있어요.
창문을 닫아 외부 공기의 유입을 차단해 보세요.


희망온도를 너무 낮게 설정되어 있지 않나요?
→ 희망온도를 외부 온도 대비 5℃ 이내로 설정해서 사용해보세요.

희망온도를 높여 외부 온도와 희망온도의 차이를 줄이면 이슬 맺힘 현상이 줄어듭니다.

바람세기를 약하게 설정했나요?
→ 바람세기를 강풍으로 설정하여 사용해 보세요.

에어컨의 바람세기를 강풍으로 설정하면 온도 차이가 줄어들면서 물방울이 맺히는 현상을 줄일 수 있어요.


필터 청소는 했나요?
→ 필터를 청소하면 공기량이 많아져 온도 차이가 줄어들면서 물방울 맺힘을 줄일 수 있어요.


주방 근처에 설치되어 있나요?
→ 주방 조리 열기와 습기가 급격히 에어컨에 유입되면 순간적으로 연기가 나오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