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업소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 난방 선택이 안돼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1사용하는 모델이 냉난방 겸용 제품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 냉난방이 가능한 모델은 모델명 숫자 앞에 H,X,W가 표시됩니다. (2008년 이후 기준)
예시) 상업용 스탠드 : LPN W0721V, LP- X720P, LPN H0708D
모델명에 X가 들어가는 제품은 전기 히터방식 모델입니다. (LP- X***)
전기히터 모델 인 경우 제품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는 히터/난방 선택이 안 됩니다.
꺼져있는 상태에서 히터 또는 난방 버튼만 눌러주세요.
본체에 히터또는 난방 버튼이 없는 경우 무선리모컨의 히터 버튼을 이용해주세요.
만약, 히터 버튼이 켜져 있는데 난방이 안된다면 전기히터와 연결 된 차단기를 올려주세요.
전기히터용 차단기가 별도로 없다면 히터 연결이 되지 않아 따뜻한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델명에 H,Z,W가 들어가는 제품은 운전선택 버튼으로 난방을 설정해주세요.
운전선택 버튼으로 냉방-(제습)-난방-(인공지능) 기능 등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모델에 따라 제습 및 인공지능 기능 적용 여부 달라질 수 있음)
사용하는 무선 리모컨이 해당 모델을 구입할 때 받은 제품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전원 및 냉방 설정은 모델이 맞지 않아도 설정 가능하나, 난방 설정은 모델이 맞지 않을 경우 설정되지 않습니다.
주변에 다른 리모컨이 있다면 재시도 해주세요.
엘지 업소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 난방 설정 했는데 바람이 안 나와요. 예열 또는 제상 표시가 나타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얼어붙은 실외기의 배관을 녹이고 있어요.
따듯한 난방을 위한 준비작업 중이에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상 운전
실외기를 돌려서 난방을 하는 모델은 실내 쪽으로는 따뜻한 냉매가 순환되지만 실외 쪽으로는 차가운 냉매가 순환합니다.
바깥 온도가 낮고 습도가 높을 경우에는 실외기 뒷면에 성에가 끼게 되는데 난방 중 발생하는 성에를 제거하기 위한 기능이 제상입니다.
제상 중에는 일시적으로 실내 운전이 5~15분간 정지가 되고 실외기만 가동하게 되는데 제상 과정에서 성에가 녹은 물이 바닥으로 떨어지거나 수증기가 보일 수 있습니다.
예열 운전
난방 초기에 에어컨 실내기의 배관을 데워주는 기능입니다.
난방 운전을 시작할 때 배관 온도가 적정온도 이상으로 데워 져야 찬바람이 나오지 않게 되며 이때 날개는 열리나 일시적으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배관 온도가 어느 정도 예열되어 난방이 시작되어도 체온 보다 낮거나 비슷한 온도의 바람이 나올 수 있어 매우 추운 날에는 미지근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난방 운전 중 [제상]이 표시되며 따듯한 바람이 안 나오나요?
➔ 잠시 기다려 보세요.
실외기의 성에를 자동으로 제거하는 중이에요.
에어컨을 끄지 말고 5~15분간 기다리면 자동으로 복귀되며 난방이 다시 시작됩니다.
난방기를 처음 켜면 [예열]로 표시되며 따듯한 바람이 바로 안 나오나요?
➔ 에어컨의 내부를 덥히는(예열) 중이에요.
난방기를 처음 가동하면 에어컨 내부가 차가워서 찬바람이 나올 수 있어 에어컨 내부를 일정 온도까지 데워서 바람을 내 보내게 됩니다.
내부를 덥혀 나온다 해도 날씨가 추운 날에는 미지근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