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업소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 배수펌프가 작동하지 않아요.
배수펌프는 내부에 일정량의 물이 고여 있어야 작동됩니다.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배수펌프의 전원 연결이 안 되었어요.
배수펌프 물 감지 센서가 일시적으로 구속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배수펌프의 전원 코드가 빠져 있거나 이물에 의한 일시적 동작이 멈춘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배수펌프 설치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배수펌프 전원 연결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배수펌프의 전원 코드를 뽑았다 잠시 뒤 다시 꽂아 전원이 정상적으로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콘센트 확인 시 다른 전기제품(헤어드라이어)을 꼽아 동작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다른 전기 제품은 정상 동작한다면 배수펌프 점검이 필요해요.
배수펌프를 좌우로 살살 흔들어주세요.
펌프내 물 감지 센서가 구조물에 의해 일시적으로 움직이지 못할 경우 동작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
펌프를 좌우로 살살 흔들어 물 감지 센서가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
배수펌프 고장이 확인될 경우
배수펌프는 설치기사가 시중에서 구매하여 설치하는 별도의 제품입니다.
펌프 고장으로 인한 누수나 소음 등을 A/S는 설치처로 연락해 주세요.
엘지 업소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 에어컨 바닥으로 물이 조금씩 보여요. 물이 고여있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배수 호수 끝부분이 올라가 있어요.
배수펌프 사용 중이에요.
냉매가 부족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배수 호스 끝부분이 위로 올라가 있거나 굴곡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배수 호수는 끝부분이 아래 방향으로 하향되게 조정되어야 물이 흘러 나갈 수 있어요.
배수펌프가 설치되어 있나요?
→ 배수펌프에 전원공급이 안될 경우 누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배수펌프의 전원코드를 확인해 보세요.
배수펌프에 연결된 호수가 빠지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냉매(가스)의 부족에 의한 증상일 수 있어요.
→ 원인 확인이 안될 경우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아보세요.
엘지 업소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냄새] 최근 구입한 제품인데 약품 냄새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새 가구나 새 차에서 냄새가 나는 것처럼 일시적으로 새 제품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가동 시 30분간 환기를 해주세요.
→ 새 제품 냄새는 보통 1주-2주 정도가 지나면 자연히 없어지기 때문에 환기를 해주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실내의 창문을 모두 열고 [송풍] 모드나 단독으로 [공기 청정] 모드를 실행하여 30분간 환기를 먼저 해주신 후 사용해주세요.
계속해서 좀 더 사용하시면 에어컨에서 발생되는 응축수로 인해 냉각기가 자동 세척되어 냄새 성분이 배수 호스를 통해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냄새 성분이 저절로 사라지게 됩니다.
[자동 건조]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리모컨의 [자동 건조] 버튼을 눌러주면, 냉방 운전 가동 후 냉각기에 남아있는 수분을 송풍 운전을 통해 완전히 건조해 주어 냄새 성분을 줄여줍니다.
[자동 건조] 기능 수행 중에는 에어컨 운전을 정지시켰더라도 약 3분에서 10분 동안 실내 송풍모터가 아주 조용하게 가동 후 자동으로 정지하게 되어 있습니다.
냉각기를 청소를 해주세요.
→ 날씨 맑은 날을 이용하여 구연산을 뿌려주세요.
에어컨 운전을 정지한 다음 에어컨 뒷면의 먼지 필터를 분리하신 후 약국 또는 마트에서 판매하는 [냄새제거용 구연산]을 구입하여 분무기를 사용하여 5분 간격으로 냉각기에 직접 골고루 2-3회 뿌려주신 다음, 30분 정도 기다리신 후 사용하시면 새 제품 냄새 제거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구연산은 인체에 해롭지 않고 살균 효과도 있으며 냉각기에 뿌려진 액체는 배수 호스를 통해 밖으로 배출되는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에어컨 내부 기구에는 물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출처: 엘지 전자
스스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