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 비가 오면 에어컨에서 물이 새요

LG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 비가 오면 에어컨에서 물이 새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외기가 옥상에 설치되어 있고 연결 배관의 빗물트랩[U 트랩]이 형성되지 않았을 경우 실내기 에어컨 연결을 위한 구멍을 통해 빗물이 실내로 유입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연결 배관의 설치 형상을 확인해주세요.
신규 설치 및 이전 설치를 하신 경우 설치점으로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시길 권장 드립니다.
설치점 정보가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홈페이지 내에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을 통해 점검을 받아주세요.





LG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필터] 표시창에 [청정]이나 [송풍] 표시가 깜빡이거나,[공기 청정 필터를 교체해주세요.]라는 표시가 나타나요

이런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공기 청정 필터를 교체할 때가 되었어요.
필터를 교체하고 초기화 진행을 하지 않았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내의 먼지를 빨아들이는 공기 청정 필터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사용하는 에어컨 모델에 따라 초미세먼지 필터와 스모그 탈취 필터 같은 다양한 공기 청정 필터가 있어요.
에어컨을 사용한 시간이 720시간이 넘으면 스탠드의 표시창에 필터 교체 알림이 나타납니다.
이때 필터를 교체해 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20년도까지는 필터 사용시간 720시간(하루 4시간 사용 기준 6개월) 21년도부터는 변경되어 1,380시간(하루 8시간 사용 기준 6개월) 기준으로 필터 알람이 들어옵니다.
* 필터 오염도 기준이 아닌 사용시간 기준으로 알람이 발생되며, 실제 필터 오염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스탠드 표시창에 [청정] 또는 [송풍]이 깜빡이거나 [공기 청정 필터를 교체해주세요]라는 표시가 나타나나요?
새 필터를 갈아 끼운 다음에도 알림이 계속 나타나나요?


필터 교체 알림 초기화하기
스탠드
1. 기능 조작 판의 [온도 올림] 버튼과 [온도 내림] 버튼을 동시에 3초 정도 눌러주세요.
2. 사용 시간이 처음부터 기록됩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2017년부터 2019년, 2021년도 출시한 제품은 필터 교체 알림이 나타난 다음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시간이 초기화되며 알림 표시도 사라집니다.
2020년에 출시한 제품은 필터를 교체하고 고객이 사용 시간을 초기화할 때까지 알림이 계속 나타납니다.




LG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 에어컨이 꺼져 있거나 사용하지 않는데 실내로 물이 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이 꺼져 있거나 사용하지 않는데 물이 흐르는 것은 에어컨이 가동되는 동안에 발생한 응축수가 제대로 배수되지 않아 제품 밖으로 누수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수 호스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신규 또는 이전 설치 후 누수가 발생했나요?
설치 서비스매니저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치 시 받은 명함이나, 제품 측면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설치 시 배수 호수 연결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점검은 설치 서비스매니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설치 서비스매니저의 연락처가 확인 불가하면 구입한 대리점으로도 설치기사님 연락처 확인 가능합니다.

※ 자사 신규 제품 설치 2년 / 이전 설치 1년 이후 건에 한해서는 서비스 서비스매니저로의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규 설치/이전 설치가 아닌 제품 사용 중 누수가 발생하였나요?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