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가정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누수][난방] 실외기에서 물이 떨어져요. 연기가 올라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난방 운전은 냉방과는 반대로 실내기에서는 더운 바람이, 실외기에서는 차가운 바람이 나와요.
난방 중에는 차가워진 실외기 열교환기 표면에 공기 중 수분이 붙으면서 성에가 발생해요. 실외기 성에로 인해 난방 능력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제상 운전이 동작돼요.
제상 운전 중 성에가 녹으면서 아래로 물이 떨어지면서 수증기가 발생되는데 연기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성에가 녹으면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고장이 아닙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제상이란?
난방 운전 중 잠시 동안 냉방 운전을 함으로써 실외기에서 따뜻한 바람이 나와 성에를 녹여주는 기능으로 자동으로 제상 기능에 돌입합니다.
성에가 녹는 과정 중 실외기에서 수증기가 발생하거나 물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현상이 동반되기도 해요.
이때 실내기에서는 찬바람이 나오지 않도록 날개가 열린 상태에서 멈춰 있습니다.
※ 난방 중 실외기 연기 및 누수는 습도가 높은 날씨일 경우 빈번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엘지 [가정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표시창에 SP/CP/PO 라는 표시가 떠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SP, CP, PO 표시는 [파워 냉방]이 설정된 경우 나타납니다.
모델에 따라 파워 냉방, 아이스 쿨파워, 슈퍼 쿨파워, 터보Z 등으로 표시돼요.
파워 냉방 기능
일반 냉방보다 더 시원한 바람이 실내를 빠른 속도로 시원하게 하는 기능이에요.
파워 냉방 기능은 냉방 운전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제습운전, 공기청정 단독 운전 중에는 작동하지 않아요.
바람세기 및 설정 온도는 자동 설정됩니다.
엘지 [가정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표시창에 [CH05] 문구가 떠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CH05] 에러코드는 실내기 또는 실외기 통신 이상을 알려주는 점검 코드 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에어컨 신규 설치 또는 이전 설치 후, [CH05] 코드가 떴나요?
[CH05] 코드는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으로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나는 점검 코드로, 통신 전선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아보세요.
제품 사용 도중 [CH05] 코드가 떴나요?
에어컨 이용 시 나타나는 에러 코드는 전기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으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코드 또는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5분 후 다시 올려주세요.
만약, 전원 초기화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발생되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아보세요.
엘지 [가정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냄새] 새 제품인데 사용 중 냄새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가구나 자동차를 새로 구입하면 특유의 새 제품 냄새가 나는 것처럼 에어컨 제품에서도 새 제품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약 90% 이상의 부품이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 제품 생산 후 보호 비닐 포장이 바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품 냄새가 환기되지 못하고 포장 비닐과 박스 내에 갇혀 있게 됩니다.
갇혀 있던 플라스틱 냄새가 에어컨을 가동할 때 바람을 타고 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 초기 사용 시 30분 정도 환기를 시켜 주시고 계속해서 본격적인 사용을 하시면 에어컨에서 발생되는 응축수로 인해 열교환기가 세척되어 냄새 성분이 배수 호스를 통해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냄새 성분이 저절로 사라집니다.
2. 조금 더 빨리 냄새를 제거하고 싶다면 실내의 창문을 모두 열고 공기 청정이나 송풍 모드로 풍량[바람세기]을 강하게 하여 20분에서 30분 정도 가동해주세요.
이 과정을 2~3차례 반복해 주면 보다 빨리 냄새가 제거됩니다.
출처: LG전자 제품셀프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