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가정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배관] 배수 호스가 빠지거나 찢어졌어요.

엘지 [가정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에어컨 배관] 배수 호스가 빠지거나 찢어졌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의 배관[단열/마감] 테이프 및 배수 호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햇볕이나 바람에 의하여 자연적으로 색상이 변하거나 풀리거나 찢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배수 호스 및 필요한 준비물을 준비해 주세요.
준비물 : 배수 호스, 절연 테이프, 가위
배수 호스는 철물점이나 공구상에서 구입 가능하며 직접 수리 가능합니다.

기존의 배수 호스에 연결할 배수 호스를 잘 맞추어 끼워주세요.

연결 부위를 절연 테이프로 여러 번 감아주세요.
연결 부위에 밀폐가 잘되지 않으면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배수 호스는 아래 방향을 향하도록 설치해 주세요.
배수 호스 끝부분이 물통에 연결되어 있거나 물통에 호스 끝부분이 잠겨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호스의 끝부분이 물에 잠겨 있을 경우 물이 역류하여 제품으로 흘러나올 수 있습니다.


※ 조치 후에도 해결이 안 되신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홈페이지 내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엘지 [가정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ThinQ][제품등록실패] 제품등록 실패 에러코드가 떠요. (NB,NL,NA,NS,NM)

이렇게 해보세요.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NA : 공유기로부터 제품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음 (환경 문제)
➔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를 가깝게 재 조정


NB : 공유기 비밀번호 오 기입
➔ 공유기 비밀번호 재확인 (공유기 상단 또는 하단 라벨 확인)


NI : 공유기 IP할당 안됨 (공유기 문제)
➔ 공유기 리셋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M : 공유기 최대 접속대수 초과 (공유기 문제)
➔ 공유기 리셋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D : 확인 불가 문제로 타임아웃 (최신 공유기 호환 문제)
➔ 핫스팟(테더링)으로 1회 연결 진행 후, 다시 공유기와 등록 진행


NS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공유기 문제)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 필요


참고해 주세요!
공유기가 여러 대일 경우, 메인 공유기와 연결 공유기를 모두 리셋해 주셔야 합니다.
ThinQ App 연결은 공유기의 2.4GHz만을 지원합니다.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쪽 문제인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의 공유기(와이파이) 연결 해지 후,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해서 한대의 휴대폰의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 시켜서 제품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핫스팟(테더링)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엘지 [가정용 스탠드형 에어컨] [LG ThinQ][WiFi설정] LG ThinQ WiFi 설정방법과 스마트폰 설정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ThinQ 연결전 준비 사항
1. 공유기 확인 사항 Wi-Fi

ThinQ App은 제품 연결성 강화를 위해 2.4Ghz Wi-Fi를 지원합니다.
Wi-Fi 선택 시 공유기 이름(SSID)에 5G나 5Ghz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선택해 주세요.
Wi-Fi 연결시 공유기 이름(SSID)과 비밀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 상단 혹은 하단에 붙어있는 라벨을 확인해 주세요.)
※ 반드시 무선랜 2.4G에 해당하는 이름을 선택해 주세요.

App에 등록하신 제품과 공유기 중간에 벽과 같은 방해 물체가 있을 경우 공유기와 제품거리는 10m 이내로 위치 할 것을 권장 드립니다.
거리가 멀 경우 중간에 추가 공유기 등을 설치하면 원활하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기술적으로 어려우신 경우 인터넷 서비스 제공 사에 연락하여 회선 품질 점검 및 연결 문제 해결방법을 문의해 주세요.

2. 모바일 데이터 해제/Wi-Fi 연결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데이터, 아이폰인 경우, 셀룰러 데이터를 해제 한 후 현재 사용중인 Wi-Fi를 스마트폰에 연결해 주세요.


출처: LG전자       제품셀프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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