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 [에어컨] [LG 에어컨 리모컨] 리모컨 화면이 꺼져있어요.

LG 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리모컨] 리모컨 화면이 꺼져있어요
에어컨 > 3in1/ 2in1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리모컨의 배터리가 부족해요.
장시간 사용을 하지 않아서 건전지 누액이 생겼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배터리를 새것으로 교체해 주세요.

리모컨에 배터리 체결하는 부분에 누액을 제거해 주세요.

교체 후에도 리모컨의 액정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리모컨을 교체해 주세요.
리모컨은 가까운 센터 또는 LG전자 홈페이지  케어용품/소모품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리모컨은 에어컨 모델명[에어컨 실내기 오른쪽 측면에 부착된 스티커를 통해 확인 가능]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리모컨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 건전지/배터리를 분리해서 따로 보관하시면 건전지/배터리 방전과 리모컨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건전지/배터리가 장착된 상태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누액이 흘러내려 리모컨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LG 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청소] 실외기 외관 청소 방법.
에어컨 > 3in1/ 2in1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실외기의 외관이 이물 또는 먼지가 많은 상태인가요?


이렇게 해보세요.
실외기를 청소하기 전에 먼저 제품의 전원 플러그를 뽑습니다.
(실외기를 청소할 때 전기가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는 잔류 전기가 흐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위치를 파악하고 안전한 곳에 설치된 곳만 청소를 진행합니다.
만약 물청소를 진행하여 팬 모터에 물이 들어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물청소도 가능하나 청소 시 비가 내려서 빗물에 씻겨 내려가듯이 물청소를 해야 합니다.)


실외기가 난간 밖에 설치가 되어있다면 청소 시 추락의 위험이 있으므로 청소를 중단해 주세요.
(안전장치 사용을 통한 청소 필요시 LG전자 서비스매니저 출장 처리가 필요합니다. 국번 없이 1544-7777)




LG 전자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점검] 제품 사용 전 실외기 점검 사항을 알려주세요.
에어컨 > 3in1/ 2in1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실외기실 환기가 잘 안되고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 사용 전 실외기 설치 장소의 환경을 점검해 주세요.
한 여름 실외기실 환기가 안되면 냉기가 약하고 전기료가 많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실외기 제품 주변의 장애물을 정리하고 앞뒤로 쌓인 물건들을 치워주세요.


실외기에서 나오는 열기가 밖으로 순환될 수 있도록 실외기실 환기창 또는 갤러리를 열어주세요.
→ 환기창 날개 각도는 최대한 수평에 가깝게 열어 주고, 방충망도 함께 열어주세요.

방충망에 먼지가 많이 쌓일 경우, 공기 순환에 좋지 않으므로 청소 솔을 이용하여 큰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실외기 위치가 환기창 위치 보다 아래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 받침대를 설치하여 실외기 위치를 환기창과 일직선이 되도록 높여주세요.

받침대 설치는 제품 설치 시, 유상으로 설치 가능합니다.



환기 창과 실외기 사이 거리가 멀수록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아 실외기 설치 장소 온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 에어 가이드를 설치하여 에어컨 열기를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에어 가이드는 가까운 철물점 또는 인터넷 검색 포털에서 [에어컨 에어 로드 또는 에어컨 에어 가이드] 등 검색 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실외기 전면부에 자석 부착으로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형태의 에어 가이드로 구매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출처: 엘지전자   제품 셀프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