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 해외 로그인 차단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해외 로그인 차단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해외 로그인 차단 서비스는 해외에서 타인이 로그인을 시도하는 경우 추가 본인 확인을 통해 아이디를 보호하는 서비스입니다.
[PC - 나의11번가 - 로그인 관리] 페이지에서 [해외IP 로그인 차단 신청]을 통해 서비스 신청 및 해제 가능하며, 신청 회원이 해외에서 로그인을 시도하는 경우 회원 정보에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서 본인확인 후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11번가에서는 해외 로그인이 차단됩니다.
※ 이메일은 로그인 후 나의11번가 회원정보 변경 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해외 사용자이거나 여행, 유학, 출장 등 해외 체류 중인 경우에는 서비스를 해제해 주세요.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 환불 정보 변경 요청서를 다운로드하고 싶어요.
11번가에서는 고객님의 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정보 수집 전 이용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상담 시 안내 받은 서류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하신 후 안내받으신 메일/팩스 주소로 발송해 주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고객센터) 다운로드
환불 정보 변경 요청서 다운로드

강화된 개인정보 보호 정책으로 인해 주민등록번호가 전체 노출된 서류는 수집이 어렵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메모지 등을 활용하여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가린 후 발송해 주세요.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거래사실증명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고 싶어요.
거래 사실 증명서는 발생한 거래에 대해 본인 증명을 하는 증빙서류입니다.
제출을 안내받은 고객은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상담 시 안내받으신 메일/팩스 주소로 발송해 주세요.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상속재산분할협의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고 싶어요.
상속 재산 분할 협의서(= 상속포기서)란,
11번가 아이디 명의자가 사망했을 경우 50만원 이상의 캐시를 가족이 인출 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제출을 안내받은 고객은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상담 시 안내받으신 메일/팩스 주소로 발송해 주세요.

※ 해당 서류 이외에 추가로 제출하는 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주문하지 않았는데 결제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어요.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PAYCO 등을 사칭해서 피싱 문자를 발송하여 개인정보 및 부당한 입금을 요구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께서는 문자발송자에게 전화하시거나, 문자에 포함된 URL을 클릭하지 않는 등 각별히 주의해 주세요. 해당 문자를 수신하신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접수해 주세요.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11번가 안전정책은 어떤 것이 있나요?

11번가에서는 안전한 거래를 위해 아래와 같은 다양한 시스템을 운영하고있습니다.

1. 위조품 110% 보상제
- 11번가에서 구매한 '위조품 110% 보상제' 협력 브랜드 제품이 11번가를 통한 감정의뢰 결과 위조품으로 확인되면 주문금액의 100%는 전액 환불하고 주문금액의 10% (배송비 제외)는 OK캐쉬백으로 추가 적립해드리는 소비자 보호제도입니다.
2. 지식재산권보호센터
- 11번가는 지식재산권자의 권리보호를 위하여 지식재산권보호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권리자 본인 또는 대리인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권리침해 상품과 판매자를 직접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된 상품은 판매자 소명단계를 거쳐 시정 또는 판매금지되며, 더 이상의 침해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됩니다.
3. 불공정거래 신고센터
- 오픈마켓은 누구나 상품을 자유롭게 판/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상의 자유 시장 공간입니다. 11번가는 '선량한 판/구매자 보호'와 '건전하고 투명한 전자상거래 쇼핑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불공정거래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판매자는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불공정한 피해를 받은 사례가 있을 때 불공정거래 신고센터에 신고하여 판매 활동에 불이익 없도록 개선사항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4. 사용자 로그인 기록표시 서비스
- 온라인쇼핑몰에서 타인의 불법적인 아이디, 비밀번호 도용을 차단하기 위해 고객이 로그인 정보를 직접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로그인 정보 페이지에 직접 접속하여 11번가 방문 기간과 아이피 정보, 로그인 성공/실패 여부를 열람해 타인의 불법적인 도용을 고객이 빠르게 인지해 2, 3차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i-Pin 서비스
-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으로, 얼굴 확인이 불가능한 인터넷에서 개인식별번호를 통해 본인임을 확인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인터넷상에서 주민등록번호의 과도한 이용을 막기 위한 장치로, 이용자의 중요한 정보와 프라이버시 침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6. 신고센터
- 11번가는 소비자의 보호와 사이트의 안전거래를 위해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전거래를 저해하는 사항을 발견했을 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모니터링 제도
- 고객들께서 더욱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불법상품 판매, 부정거래 등을 사전에 막기 위해 전담 인력으로 모니터링 제도를 운용하며 사이트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8. 판매자 교육
- 판매 시 반드시 숙지해야 할 각종 법령 사항과 정책들에 대해 더욱 쉽고 자세히 알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협력하여 수시로 판매자 교육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판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T아이디로 로그인을 할 경우 로그인 기록 보기에 로그인 정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츨처:  11번가  많이묻는 질문  https://cs.11st.co.kr/page/custo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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