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정수기 냉장고 [LG 냉장고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표시창)가 자꾸 꺼지거나 안 들어와요.

LG 정수기 냉장고 [LG 냉장고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표시창)가 자꾸 꺼지거나 안 들어와요.
디스플레이(표시창)가 자꾸 꺼지거나 안 들어오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도어를 본체와 연결하는 커넥터[연결선]가 연결되지 않은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세를 아끼기 위한 절전기능으로 일정시간이 지나면 표시창이 꺼집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이사 후 또는 제품의 위치를 옮기기 위해 도어를 분해 후 조립했나요?
➔ 도어와 본체를 연결하는 커넥터가 결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도어와 본체를 연결하는 커넥터가 분리되어 있다면 표시창에 불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사 또는 제품의 위치를 변경하며 도어를 분해하고 조립하였다면 도어와 본체를 연결하는 커넥터를 연결해야 합니다.
도어 위에 위치한 커버를 [+]자 드라이버를 이용해 분리한 후 본체와 연결하는 커넥터[연결선]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도어를 열거나 버튼을 누른 후 디스플레이[표시창]의 불이 들어왔다 꺼지나요?
➔ 전기세를 아끼기 위한 절전 기능입니다.

표시창이 계속 들어오는 게 아니라 도어를 닫고 버튼 동작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약 20초 후에 자동으로 꺼지게 되어있습니다.
일부 LED 방식 모델 중 다른 표시부는 다 꺼지나 [잠금/풀림] 램프만은 안 꺼지는 타입이 있습니다.
동작 확인 후에도 표시부가 켜지지 않는다면 표시부 등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LG 정수기 냉장고 [LG 냉장고 문][상 냉장 하 냉동 4도어] 냉장실 좌측 도어를 닫을 때 냉기 가림막이 걸려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좌측 도어를 닫을 때 걸려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냉장실 좌측 도어가 완전히 닫히지 않고 냉기 가림막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고장이 아닙니다.
냉장실 좌측 도어에 달려 있는 냉기 가림막이 펼쳐져 있는 상태에서 도어를 닫을 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냉기 가림막은 냉장실 좌측 도어에 달려있으며, 좌측 도어를 열고 닫을 때 냉기 가림막이 접히고 펼쳐지게 되어 있습니다.
냉장실에 음식물을 보관하거나 꺼낼 때, 또는 냉장실 도어를 열고 닫을 때, 손 또는 팔꿈치로 냉기 가림막을 건드릴 경우 냉기 가림막이 펼쳐질 수 있으며, 냉기 가림막이 펼쳐진 상태에서 좌측 도어를 닫게 되면 냉기 가림막이 걸려 도어가 정상적으로 닫히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도어를 닫을때 냉기 가림막이 걸려 있나요?
➔ 펼쳐진 냉기 가림막을 손으로 가볍게 밀어 접어주신 후 도어를 닫아주세요.






LG 정수기 냉장고 [LG 냉장고 청소] 노크온 미러글라스 표면 얼룩 지우기.
이런 원인이 있어요.
거울과 같이 금속 코팅을 입혀 주변을 비춰주기 위해 반사율이 높은 글라스이기 때문에, 작은 이물, 오염도 눈에 잘 띄게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설치 시 제공되는 세척융 또는 세척장갑과 같은 극세사 재질 세척도구를 미지근한 물을 적셔서 닦으시면 됩니다.
쉽게 지워지지 않는 얼룩은 극세사 세척도구에 유리 세정제를 뿌려서 닦으면 얼룩이 더 쉽게 지워집니다.
제품 외부의 유리 도어에 생긴 가벼운 얼룩은 마른천을 사용하여 닦아주세요.



주의해 주세요!
제품 외부 또는 내부 청소 시 거친 솔, 치약, 락스, 가연성 물질, 염화물 등으로 닦지 마십시오.
가연성 물질 또는 염화물이 포함된 세척제나 물티슈는 사용 시 제품 변색 또는 손상의 원인이 됩니다.
가연성 물질 : 알코올(에탄올, 메탄올, 이소프로필 알코올, 이소부틸 알코올 등), 시너(신나), 아세톤, 벤젠, 인화성 액체, 연마제


출처: LG전자
많이하는 질문: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